고양이 닭고기 급여 괜찮을까? 그 궁금증을 해결해봐요!

노트펫

입력 2020-03-19 16:11 수정 2020-03-19 16:11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노트펫] 안녕하세요, 동물을 사랑하는 페피테일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닭고기 참 좋아합니다. 치킨, 닭볶음탕, 찜닭 등 이를 활용한 음식도 가지각색일 정도입니다.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 있습니다.
'고양이 닭고기 먹어도 괜찮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네, 가능합니다.'

치킨은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기에 오히려 권장을 할 정도입니다. 그렇지만, 무조건 치킨을 주기보다는 미리 이에 관한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신 후에 주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치킨은 영양만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단백질, 지방, 칼륨, 나트륨, 인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보통 일반 사료만 먹는다고 생각하시는데, 알고 보면 원래 육식동물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줘도 걱정이 없습니다.

고양이 닭고기, 그렇다면 어떤 부위를 먹이는 것이 좋을까요?

먼저, 닭 가슴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닭가슴살에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근육을 키우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피로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체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허벅지살은 여러 부위들 중에서도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돼지고기나 소고기보다 많을 정도라고 하죠. 비계 역시 많이 있기 때문에 칼로리는 높으나 철분이나 비타민A, B2는 물론, 체내에서 만들어내기 어려운 B3도 함유하고 있어 추천합니다.

닭 껍질도 알고 보면 영양만점 부위가 될 수 있습니다. 껍질에는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사람에게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것처럼 역시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뼈, 관절, 내장, 혈관 등을 구성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양이 닭고기는 무조건 옳다?!

"아닙니다."

몇몇은 닭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고 있어 주의하셔야만 합니다. 또한 오히려 닭을 자주 주거나 많이 주게 되면 알레르기 반응을 쉽게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처음 접한다면 조금씩 주는 게 좋습니다. 이때, 설사나 구토 증상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닭고기를 좋아한 것처럼, 고양이들도도 닭고기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몇몇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또한 신부전이나 요로 결석이 있는 경우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생으로 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생닭에는 살모넬라나 대장균이 있을 수 있기에 꼭 데쳐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굽는 것 역시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점 알아두시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