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 까달라고 바닥에 집어 던지는 말티즈.."나는 참지 않긔!"
노트펫
입력 2020-01-07 19:08 수정 2020-01-07 19:09
[노트펫] "말티즈는 참지 않긔"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참지 않는 걸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강아지 '말티즈'.
천사 같은 외모와는 다르게 감정 표현이 확실한 말티즈의 거침없는 행동이 공개돼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최근 말티즈 '밤비'의 보호자 혜진 씨는 밤비의 털을 빗질해준 후 평소처럼 간식으로 개껌을 줬다.
위장이 약한 탓에 마음껏 간식을 먹지 못하는 밤비에게는 빗질 후 먹는 껌이 그야말로 꿀맛이나 다름없는데.
그런데 얌전히 빗질을 받던 밤비가 그날따라 자꾸 떼를 썼다고.
밤비를 달래가며 간신히 빗질을 마친 혜진 씨는 장난삼아 밤비에게 껍질을 까지 않고 껌을 줘봤단다.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마주하게 된 밤비.
그러나 똘똘한 밤비는 당황하지 않고 봉지에 든 껌을 물고 와 혜진 씨의 손과 무릎 위에 놨다.
그 모습이 귀여웠던 혜진 씨가 계속해서 껌을 다시 바닥으로 내려놓자 결국 '참지 않는' 말티즈 밤비는 폭발해버렸다는데.
걸크러쉬 못지않은 '개크러쉬'를 뿜어대며 개껌을 바닥에 집어 던진 밤비.
그렇게 혜진 씨와 밤비의 양보할 수 없는 팽팽한 승부는 한동안 이어졌단다.
혜진 씨는 "밤비가 저렇게 껌을 집어 던진 건 저날이 처음이었다"며 "그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해 바로 카메라를 켜 영상으로 찍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 후로도 계속 던지다가 이제 까줄 때까진 물고가지 않게 됐다"고 덧붙였다.
혜진 씨는 촬영한 영상을 "껌 까달라고 집어 던지는 갱얼쥐…"라는 글과 함께 SNS에 올렸고, 2천 6백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으며 인기를 얻었다.
해당 영상을 접한 사람들은 "저 정도면 사람 아닌가요? 엄청 똑똑한데 성질 있는 사람......", "주인이 따라 던지는 게 더 웃긴 듯", 어떻게 보면 버릇없는 거 같은데 어떻게 보면 심장 아플 정도로 귀엽네", "역시 말티즈는 참지 않긔"라며 귀여운 강아지의 모습에 마음을 뺏겼다는 반응을 보였다.
1살 난 공주님 밤비는 겁이 없는 성격으로, 사람도 좋아하고 강아지 친구들도 좋아하는 그야말로 '핵인싸'다운 성격을 가졌다고.
개린이답게 언제 어디서나 활발한 모습으로 주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왈가닥 소녀'란다.
사실 혜진 씨네 가족은 약 2년 전, 오랜 시간 함께해온 반려견 '별이'가 열네 살의 나이로 무지개다리를 건너자 다시는 강아지를 키우지 않겠다고 다짐했다고.
그런데 이후 먼저 보낸 별이와 너무 닮은 밤비를 만나게 된 후 고민 끝에 용기를 내 가족으로 들이게 됐단다.
"이제 밤비는 가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라고 진한 애정을 표현한 혜진 씨.
"밤비로 인해 제 성격도 많이 변하고, 가족들의 분위기도 많이 밝아진 것 같다"며 "밤비야, 우리 가족은 널 만나 행운이고, 네가 가장 잘한 일은 우리 가족을 만난 거야. 앞으로도 언니가 지켜줄게"라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즈N 탑기사
- ‘15년 공백기’ 원빈 근황…여전한 조각 미남
- 제주서 中 여행업자-병원 유착 ‘불법 외국인 진료’ 적발…3명 기소
- 10년 전에도 동절기 공항 철새 퇴치 기술 연구 권고했다
- 제주항공 참사, 피해 더 키운 화재는 어떻게 발생했나?
- 조류 충돌vs기체 결함…사고 원인 규명에 최소 ‘수개월’
- 내년 광복 80주년 기념우표 나온다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179㎝’ 최소라 “5주간 물만 먹고 45㎏ 만들어…그땐 인간 아니라 AI”
- 이승환 “난 음악하는 사람…더 이상 안 좋은 일로 집회 안 섰으면”
- 치킨집 미스터리 화재…알고보니 모아둔 ‘튀김 찌꺼기’서 발화
- 착한 아파트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분양
- ‘BS그룹’ 새출발… 새로운 CI 선포
- 한양, 평택고덕 패키지형 공모사업 P-2구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올해 설 선물세트 선호도 2위는 사과…1위는?
-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 내년 4월 개장…서울 첫 이케아 입점
-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베트남 남부 사업확장 박차
- “공사비·사업비 갈등 여전한데”…내년 서울 분양 92%는 정비사업 물량
- 분양가 고공행진·집값상승 피로감에도 청약 열기 ‘후끈’[2024 부동산]③
- “한국에 ‘조선업 SOS’ 친 美… 항공정비-반도체 지원도 요청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