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여행 수요 3000% 증가 왜?…“3년 전보다 더 싸다”
뉴스1
입력 2022-07-01 14:45 수정 2022-07-01 15:34

고유가 사태로 해외 항공권 가격이 치솟아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 심리가 위축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베트남 다낭여행 수요는 폭증하고 있다.
1일 주요 여행사에 따르면 항공사들의 잇따른 다낭 노선 운항 재개를 시작으로 가격이 안정되면서 7~8월 출발 기준 6월 한 달 간 다낭 패키지(묶음) 상품 예약은 전월(5월) 대비 최대 3000%, 항공권 예약 337%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 2년 4개월 만…다낭행 노선 쭉쭉 늘어나
항공사들은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다낭 노선의 운항을 약 2년 4개월 만에 재개하기 시작했다. 인천은 물론 지방 공항에서 출발하는 노선도 속속 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달부터 ‘인천~다낭’ 노선을 주 7회 운항하기 시작했다. 진에어와 제주항공도 지난 달 말부터 해당 노선을 주 7회(매일) 일정으로 재운항한다.
에어부산은 지난 6월29일부터 ‘부산~다낭’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 주 2회(수·토) 운항하며 다음 달 28일부터는 주 4회(수·목·토·일)로 증편할 계획이다. 에어서울도 8월부터 ‘인천~다낭’을 주 4회에서 7회로 증편할 계획이다.
비엣젯항공도 최근 매주 4~7편 왕복으로 ‘부산~다낭’ 노선 운항 계획을 밝혔다. 이밖에 티웨이는 5월 말부터 ‘대구~다낭’ 노선 운항을 시작했으며, 무안공항과 청주공항은 7월부터 국제선 운항을 재개하며 다낭행 부정기편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 항공권·여행상품 더 저렴해졌다

현재 주요 항공사의 유류할증료 상승 폭을 보면 공통으로 4월 이후 매월 늘었으며 코로나19 이전 2019년과 비교하면 무려 5배 가까이 증가했다.
인터파크의 경우 6월 기준 다낭행 항공권(7~8월 출발) 가격은 전월 대비 약 12% 더 저렴해졌다. 이에 따라 다낭행 항공권 예약률은 337%나 증가했다.
장연숙 인터파크 항공사업부 동남아대양주팀장은 “6월 이후 베트남 수요가 증가했으며 그중에서도 다낭 성장세가 단연 돋보인다”라며 “앞으로 여행 수요 회복으로 항공 공급의 점진적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노랑풍선의 7월에 출발하는 패키지 여행 상품의 6월 한 달간 예약률은 전월 대비 약 30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다낭은 5월 대비 3000% 가까이 증가했다.
다낭여행 수요가 늘면서, 해외여행 상품 가운데 다낭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 이상을 넘기도 했다.
모두투어의 6월 다낭 여행 예약건 수는 전월 대비 180% 증가했다. 전체 해외여행 상품 가운데서도 다낭 상품이 많이 팔리고 있다. 전체 해외여행 수요 중 동남아시아 지역이 약 40%를 차지했는데, 그중 45%가 다낭이다.
하나투어 경우 5월까지만 해도 여름에 출발하는 해외여행 상품 중 다낭의 비중은 14.4%였지만, 6월 들어 그 비중이 60%를 넘어섰다. 6월 예약건 수는 전월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조일상 하나투어 팀장은 “코로나19 이전보다 다낭여행 상품 가격이 더 저렴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항공 요금이 안정화되면서 상품가도 저렴해지면서 여행사들이 이를 통한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비즈N 탑기사
- 김소월 ‘진달래꽃’ 초판본 1.65억원…근현대문학 서적 경매 최고가
- “편의점이 휴게소냐”…신발 벗고 1시간 있다가 가져온 ‘닭뼈’ 버리고 간 男
- “자식 아니어도 후계자 가능”…세계 최고부자 루이비통 회장 발언 화제
- 코카인이 석유 제치고 콜롬비아 수출품 1위 등극 ‘오명’
- 지하철 선로로 빠진 내 휴대폰, 당황하지 말고…“위치 기억해 신고”
- 1.5㎞ 걸어 간 자폐 가출인…CCTV 관제센터 덕에 무사 귀가
- 포도주가 강처럼 흘러…포르투갈 양조장 탱크 터져
- 퇴근 후 운동하던 경찰들, 쓰러진 시민 구했다 “남편 잃을 뻔…감사”
- 잠 못 이루게 하는 ‘슈퍼 블루문’?…과학적 근거 있을까
- 5000원에 구매한 그림이 3억?…로또 맞은 골동품 애호가
- ‘꺾이지 않는 인기’… 농심 ‘먹태깡’, 600만 봉 넘게 팔렸다
- 일교차 커지는 가을철…“당신의 혈관은 공격 받습니다”
- “고금리 공포 몰려오나”…떨고 있는 영끌족
- 찾아가는 점포-글자 키운 ATM… ‘올드리치 잡기’ 은행의 변신
- “도무지 낫질 않네” 만성 통증…당뇨병이 원인일수 있다
- “형광등 교체도 집주인이?”… 전셋집 수리, 누가 해야 하나[부동산 빨간펜]
- 신세계, 이마트 등 대표 40% 교체… 유통업 인사 폭풍
- 올가을엔 낙조 맛집 ‘오이도’로 가볼까
- ‘화웨이 열풍’에도 완판된 아이폰15…동력 약해진 中 ‘애국소비’[글로벌 현장을 가다]
- 서울 아파트 전세가, 4년만에 최대폭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