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한 번 더 쓰자”…SSG닷컴-이마트-G마켓,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동참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2-04-21 09:58 수정 2022-04-21 09:59

SSG닷컴이 이마트, 지마켓글로벌과 함께 한국 코카콜라에서 진행하는 고객 참여형 플라스틱 재활용 캠페인에 나선다.
SSG닷컴은 지난 20일 이마트, 지마켓글로벌, 한국 코카콜라, 테라사이클,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 블랙야크 등 6개 회사와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ONETHEPL) 캠페인’ 시즌 3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2020년 12월 처음 시작한 ‘원더플 캠페인’은 참여 고객으로부터 페트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활동이다. 시즌 1과 시즌 2에 걸쳐 약 5만6000여명이 응모해 8:1의 높은 참여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당첨된 7200명의 고객이 수거해 전달한 투명 PET는 총 33.5t에 달했다. 모아진 플라스틱은 다양한 굿즈로 재탄생됐다. 일부는 페이스쉴드, 가림막 등으로 만들어 지역아동센터, 의료진 등에 기부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SSG닷컴과 이마트, 지마켓글로벌 3사는 5월 12일부터 SSG닷컴과 G마켓, 옥션 사이트 내에 캠페인 페이지를 오픈할 예정이다. 또 이마트 애플리케이션과 SNS 등을 통해 캠페인 상세 내용과 리워드를 공개하며, 참가 신청을 받는다. 7월부터는 이마트 일부 점포에서 현장 수거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염성식 SSG닷컴 ESG 담당은 “지난해에도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코카-콜라’ 알비백을 제작하고, 배송용 비닐을 수거해 ‘라벨제거기’로 재활용하는 ‘그린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고객과 함께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역시 자원 재활용을 위한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알리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송지효 씨제스와 결별, 백창주 대표와는 2년 전 이미 결별…‘앞으로의 활동은?’
카톡 친구목록, 오늘부터 옛방식 선택가능
쿠팡 사태에 ‘배달앱 수수료 제한’ 급물살… “시장 역효과” 우려도
순풍 탄 K반도체… 삼성-SK ‘영업익 200조’ 연다
‘美금리인하-산타 랠리’ 기대감에… 증시 ‘빚투’ 27조 역대 최고- 실업자+취업준비+쉬었음… ‘일자리 밖 2030’ 159만명
- 12월 환율 평균 1470원 넘어… 외환위기 이후 최고
- 은값 폭등에 60% 수익 낸 개미, 익절 때 왔나…“○○ 해소 땐 급락 위험”
- ‘위고비’ 맞자 술·담배 지출 줄었다…비만약, 생활습관 개선 효과
- 영유아 위협하는 ‘RSV’ 입원환자 증가…증상 세심히 살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