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제트와 제트 봇의 환상적 청소라이프

동아일보

입력 2022-03-28 03:00 수정 2022-03-2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제트로 강력하게, 제트 봇으로 똑똑하게


《지금으로부터 10여 년 전 우리에게 선 없는 자유로움을 선사한 무선청소기는 이제 너무나 당연한 일상이 되었다. 2020년 삼성 제트는 ‘청정스테이션’을 선보이며 청소의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혁신하고, 무선 청소기의 구매 기준을 새롭게 바꾸었다. 최근에는 로봇청소기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우리의 청소라이프에 또 한 번 의미있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요즘 주목받는 청소 트렌드는 스틱청소기와 로봇청소기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다. 바쁜 평일엔 알아서 해주는 로봇청소기로 돌리고, 여유로운 주말이나 퇴근 후엔 스틱청소기로 구석구석 꼼꼼하게 청소하는 식이다. 삼성 제트 봇과 함께 진화한 로봇청소기의 흡입력과 자율주행 성능이 메인 청소기로 믿고 맡길 수 있을 만큼 성장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편한 게 우선인 사람들은 제트 봇의 비중을 늘리고, 보다 완벽한 청소를 원한다면 제트를 사용한다. 공간에 따라서도 안방은 제트, 거실은 제트 봇에게 맡기는 등 제트와 제트 봇의 시너지를 활용하면 한결 더 편하고 쉬운 청소가 가능하다.

강력한 파워로 속시원히 흡입하는 제트, 제대로 만든 똑똑한 로봇청소기 제트 봇과 함께 더 쉽고, 편하고, 신나는 나만의 청소 라이프을 누려보자.》


“신경 쓸 일 많은 우리 집 청소, 처음부터 끝까지 더블제트가 알아서 합니다”



여덟 살과 다섯 살 두 아이의 엄마 박영지 씨(40)는 최근 구입한 비스포크 제트 봇과 제트 콤비로 청소에 쏟는 시간과 에너지를 훨씬 절약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한창 활동량이 많은 시기에 실내 생활까지 길어지면서 집 안은 항상 치우고 돌아서면 바로 지저분해지곤 하죠. 먼지에 민감한 아이들 때문에라도 자주 청소해줘야겠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에 쫓기다 보면 바로바로 치우는 일이 맘처럼 쉽지 않잖아요. 그런데 자기가 알아서 정해진 시간에 집 안 곳곳을 똑똑하게 청소해주는 제트 봇 덕분에 가사 부담이 확 줄었어요.”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자율주행차에 탑재되는 사물인식, 3D, 라이다(LiDAR) 센서로 집의 구조나 사물 종류를 정확히 인식해 가구는 물론 거실 바닥에 놓인 작은 블록 장난감까지 피해가며, 최적의 주행 패턴으로 효율적으로 청소해준다.

아이방이나 침실 등 더 꼼꼼한 청소가 필요한 곳은 비스포크 제트로 관리한다. “침대나 벽 사이에 낀 이물질이나 소파 틈새에 흘린 과자 부스러기는 전용 브러시로 꼼꼼하게 털어내고, 아이들 낙서로 얼룩진 놀이방 바닥은 물분사 물걸레 브러시로 손쉽게 닦을 수 있어서 너무 편해요.”


“제트와 제트 봇이 함께 하니, 둘이 보내는 시간이 늘어났어요!”
2년 차 맞벌이 신혼부부 김동영 씨(34)는 정신 없는 평일보다는 주말에 집안일을 몰아서 하는 경우가 많다. 청소 역시 평일엔 예약된 시간에 알아서 청소하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주로 활용하고, 비교적 여유로운 주말에는 비스포크 제트로 속 시원히 확실하게 청소한다.

동영 씨는 출근하기 전 스마트싱스 앱으로 청소 시간을 설정한다. “출근하는 날은 물론 재택근무를 하는 날에도 시간만 설정해두면 알아서 돌아가는 제트 봇이 있어 청소 걱정이 확 줄었죠.” 시간이 자유로운 주말에는 비스포크 제트로 물걸레질을 더해 구석구석까지 깔끔하게 청소한다. “청소기는 스틱과 로봇을 함께 쓰는 게 요새 트렌드라고 들었는데, 실제로 같이 사용해 보니 정말 편리하네요.”

집들이나 홈파티 등 집에 지인들을 초대할 때도 제트와 제트 봇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요리하랴 청소하랴 신경 써야 할 일이 많은데,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집 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작은 소품이나 얇은 전선까지 피해 청소해주니 편해요. 묵은 때나 생활 먼지까지 손님들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생활의 흔적은 비스포크 제트로 한층 더 완벽하게 치울 수 있어요.”

“강력한 청소는 기본, 반려동물까지 케어하는 우리집 집사 듀오를 소개합니다”


자취생활 7년차인 최다민 씨(27)는 얼마 전 라이브커머스로 구매한 제트와 제트 봇 덕분에 지금껏 누려보지 못한 여유로운 일상을 경험하고 있다.

“제트 봇을 활용하면 손하나 까딱하지 않고 청소를 끝낼 수 있다는 점이 신세계에요.” 모든 집안일을 혼자서 감당해야 하는 다민 씨에게 충전부터 집안 청소, 먼지통 비움까지 스스로 해결하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1인가구의 가사 스트레스를 대폭 줄여주었다. 평소에는 주로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사용하지만, 자칫 소홀하면 금세 먼지가 수북이 쌓이는 침대 밑이나 책상 아래, 손이 닿지 않는 가구 위 등은 비스포크 제트로 한 번 더 확실하게 청소한다.

함께 지내는 반려묘 토리에게도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훌륭한 집사가 되어 준다. “외출로 집을 비워도 제품에 탑재된 카메라로 집 안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혼자 남은 토리가 잘 있는지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요.” 다민 씨는 관리하기 어려운 반려동물의 털이나 각종 생활먼지를 깔끔하게 흡입하고, 반려동물이 외롭지 않도록 편안한 음악과 영상을 재생해주고, 이상 행동까지 감지해 알려주는 제트 봇 덕분에 밖에 나갈때에도 한결 마음이 놓인다고 전했다.


“우리 집에 없어서는 안 될 효자템, 든든한 제트와 제트 봇으로 가족들도 안심입니다”


자녀들을 모두 독립시킨 문상준(73) 씨는 “제트와 제트 봇은 거동이 불편한 우리 부부의 청소 수고를 덜어주고 적적한 일상에 생기를 더해주는 기특한 효자 아이템”이라고 칭찬한다.

상준 씨 부부는 평소에는 AI 자율주행으로 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알아서 청소하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로 힘들게 애쓰지 않고도 집안을 위생적으로 관리한다. 주기적으로 대청소를 해야하는 날에는 가벼운 무게의 비스포크 제트를 활용해 청소하기도 한다. “스틱의 길이 조절이 쉬워 키에 맞는 편안한 자세로 청소할 수 있고 손목 부담도 다른 청소기에 비해 훨씬 적은 편이에요.”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음성 명령으로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문상준 씨는 제품에 부착된 카메라로 실내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패밀리케어 기능으로 우리의 모습을 근처에 사는 아들 부부에게 바로 공유할 수 있어 혹시 모를 긴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제트와 제트 봇은 저희같은 노년 부부에게 꼭 필요한 친구같고 자식 같은 존재예요. 든든하고 똘똘한 두 제품의 쓸모와 장점이 각기 다른만큼, 앞으로도 필요할 때마다 요긴하게 도움을 받아볼 생각입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