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opping&]명품족은 시마을로 모여라!

동아일보

입력 2021-12-23 03:00:00 수정 2021-12-23 03:00: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국내 최고의 리얼 럭셔리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

에스아이빌리지 광고 캠페인.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와 급변하는 트렌드로 온라인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명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2016년 론칭한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명품부터 패션, 뷰티, 리빙을 아우르는 럭셔리 플랫폼으로 인기를 끌면서 매해 두 배 이상씩 성장 중이다.

올해 거래액 2000억 원… 론칭 5년 만에 74배 신장

에스아이빌리지는 올해 거래액 2000억 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2016년 론칭 당시 27억 원에 불과했던 거래액이 5년 만에 약 74배 성장하며 국내 최고의 럭셔리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이 같은 성장세는 ‘믿을 수 있는 100% 정품 판매’로 차별화에 성공했기에 가능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병행 수입 제품을 판매하는 다른 패션몰과 달리 정식 판권을 바탕으로 수입해 정품이 100% 보장된 패션, 뷰티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명품 온라인 쇼핑의 가장 큰 약점인 가품에 대한 의심을 사전에 차단해 고객과 돈독한 신뢰를 쌓았다. 아르마니, 브루넬로 쿠치넬리, 메종 마르지엘라 같은 패션 브랜드부터 바이레도, 딥티크, 산타 마리아 노벨라 같은 뷰티 브랜드까지 약 80개의 자사 보유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엄선된 고가의 미술품과 프리미엄 음향가전, 펫 용품, 가구 브랜드를 발 빠르게 입점시키며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100% 정품 보장하는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 도입


에스아이빌리지는 병행수입 제품과 위조품이 급증하는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자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를 발 빠르게 도입했다.

디지털 보증서는 고객이 구매한 명품이 100% 정품임을 인증하는 일종의 품질 보증서다. 위·변조가 불가한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로 분실이나 훼손, 위조 등의 위험이 없으며 구매 이력, 수령일과 판매자, 구매처 등 다양한 정보가 내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제품에 대한 정보나 진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는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판매하는 메종 마르지엘라, 끌로에, 에르노, 브루넬로 쿠치넬리, 알렉산더왕, 사카이 등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자사 보유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골든구스, 분더샵 등 에스아이빌리지에 공식 입점된 해외 고가 브랜드 제품 구매 시 발급된다. 고객은 에스아이빌리지 모바일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앱) 내 ‘마이페이지’-‘나의 혜택정보’에서 제품 배송 완료 7일 후부터 보증서를 열람할 수 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제품의 소유자를 변경하고 보증서를 양도하는 기능을 추가 개발해 중고 거래나 리세일(재판매) 시 정품을 보증하고 도난 제품의 재판매도 방지할 계획이다.

활동이 혜택이 되는 럭셔리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 론칭


쇼핑과 커뮤니티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S.I.BEAUTY)가 새롭게 론칭했다. 판매자 중심의 쇼핑몰이 아닌 고객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공간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초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20¤39세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쇼핑 패턴 및 구매 의사 결정 요소 등에 대해 설문을 실시했는데 뷰티 제품의 경우 실사용자들의 후기와 의견, 리뷰 사진, 입소문 등이 구매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 대부분은 특정 구매 목적 없이도 경험과 재미를 위해 온라인 쇼핑을 즐기고 있었으며, 비대면 쇼핑이 일상이 되면서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발라 보거나 체험해 보는 대신 리뷰를 통해 간접적으로 정보를 얻으려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자유롭게 상품 리뷰와 정보를 올리고 소통할 수 있는 앱을 기획했으며,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에스아이빌리지와 시스템을 연동했다.


에스아이뷰티는 피드를 통해 회원들의 활동과 리뷰, 브랜드 소식 등 개인별 맞춤화된 콘텐츠를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높이기 위해 활동지수를 도입했는데 상품 구매 후 리뷰 작성, 구매하지 않더라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프리뷰, 뷰티찜, 팔로잉, 좋아요, 체험단 응모 등 다양한 활동을 할 때마다 10¤200 활동지수가 적립된다.

활동지수는 추후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제품 구입 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팔로어가 10만 명이 되면 최대 1000만 포인트를, 내가 작성한 리뷰에 ‘좋아요’ 수가 10만 건 쌓이면 최대 10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고객이 활동한 만큼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어 구매-활동-재구매를 유도하고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자연스럽게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고객들이 ‘명품’, ‘럭셔리’ 하면 에스아이빌리지를 제일 먼저 떠올리고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