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건설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아티스포럼’ 성공 분양”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7-07 10:21 수정 2021-07-07 10:3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아티스포럼’ 조감도

쾌적하고 효율적인 업무공간에 교통호재까지 갖춰

최근 기업들이 쾌적한 근무환경을 위해 지식산업센터로 근무지를 옮겨가고 있는 분위기다. 근무시간 단축과 워라밸 등의 사회적 흐름에 맞춰 임직원들의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바꾸는 것이다.

그 중에서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는 우수한 설계와 품질, 입지 등으로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다. 브랜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세련된 외관부터 특화설계에 희소성, 입지도 뛰어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지식산업센터의 대표 건설사로 불리는 에이스건설이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 신규 분양에 나섰다. 에이스건설은 지식산업센터 준공 실적에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실제로 국토교통부의 ‘2020 시공능력평가’에 따르면 에이스건설은 전년대비 10계단을 뛰어넘었고, 2017년과 비교하면 3년 만에 약 30계단이 뛴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스건설이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 27번째로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 ’아티스포럼’은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를 갖췄다.

‘아티스포럼’의 가장 큰 특징은 쾌적하고 효율적인 업무공간을 위한 특화설계로 공급된다는 점이다. 지상층 기준 지식산업센터 모든 호실의 층고는 4.2m로 공급됐으며 분당 150m를 주파하는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통해 근무자들의 대기 시간도 감소시켰다. 여기에 주차 공간도 법정 대비 약 160% 수준이며 로비 및 라운지, 입주자 회의실 등 다양한 공유공간도 함께 설계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아티스포럼’ 인근에 서울 지하철 7호선 남구로역을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와 2∙7호선 환승역 대림역도 가까워 임직원들의 대중교통망이 편리하다. 여기에 오는 2024년에는 안산~여의도 구간 복선 전철인 신안산선이 개통돼 타 지역으로의 이동은 더욱 확대된다.

이 외에도 서부간선도로를 통해 서해안, 경부고속도로 접근도 수월하며 8월에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까지 마무리돼 차량 교통망과 더불어 도로소음과 정체구간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아티스포럼은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자리잡기 위해 외관에도 신경을 썼다. 미래 지향적인 입면 설계와 경관 조명으로 설치된 LED 라이트 라인으로 설계해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아티스포럼 분양관계자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 1단지에는 오랜만에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돼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며 “수요자들의 관심속에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드림마크원 데이터센터)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