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막례 할머니 “애플로 수익 62%, 비법은? OOOO 까먹어라”

뉴스1

입력 2021-02-18 15:16 수정 2021-02-18 15:18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 영상 갈무리 © 뉴스1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주식으로 62% 수익률을 달성했고, 함께 시작한 손녀는 29%의 수익을 거뒀다고 말했다.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실화) 박막례 주식 수익률 62%’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박막례 할머니는 “요즘 주식주식 하는데, 나도 주식을 시작했다. 망한 사람들을 보면 주식해서 망했다고 하더라. 내가 요즘 평생 동안 안 해본 걸 해보면서 살고 있는데 주식도 그중 하나였다”며 지난 4월부터 첫 주식을 시작했다고 입을 열었다.

박막례 할머이는 “혼자 하면 못할 것 같았고 안해보면 후회할 것 같아서, 유라(손녀)를 꼬셔서 100만 원을 넣자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걸 살까 고민을 했는데, 내가 미국에 있는 구글 본사에 다녀왔기때문에 구글 관련된 걸 사고 싶었다. 하지만 그건 너무 비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막례 할머니는 처음 골라서 산 주식에 대해 말했다. 그는 “결국 유라가 쓰는 컴퓨터 회사인 애플 주식을 샀다”고 밝혔다.

더불어 박막례 할머니는 “그때 구글에 갔을 때 기자들이 다 배말고 사과가 그려진 노트북을 쓰더라. 그래서 안전해보여서 그 사과 모양이 그려져 있는 제품을 샀다”고 말했다. 또한 손녀는 만화영화(월트 디즈니) 주식을 샀다고 덧붙였다.

또한 박막례 할머니는 “37만원대에 주식을 샀고, 유라(손녀)는 147만원대에 샀다”고 말했다.

구매후 주식의 존재를 잊어버리고 살았다는 그는 “가을쯤 손녀가 주식을 팔라고 전화를 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며 “비밀번호를 까먹었다. 아무리 해도 생각이 안 났다. 비밀번호를 5, 6번 틀리니까 접속이 안되더라. 유라한텐 팔았다고 거짓말을 했다. 하지만 손녀가 수익을 물어봐서 결국 팔지 못한 것을 걸렸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이 같은 상황은 결국 전화위복이 됐다. 비밀번호를 몰라 팔고 싶어도 팔지 못한 그가 보유한 애플 주식의 수익률 무려 62%를 달했다.

이와 더불어 그는 “삼성은 3%가 떨어져서 마이너스가 됐다. 나는 핸드폰도 삼성을 쓰는데 왜 떨어지는지 모르겠다”며 “결과적으로 내 애플은 62%가 올랐고 손녀는 29%가 올랐다. 근데 손녀의 주식은 더 비싸서 더 많이 벌었다. 하지만 삼성은 5만6000원을 잃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박막례 할머니는 “이번 계기로 느낀 게 있다”며 “주식은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야 한다는 것이다”며 “알고 있으면 팔고 싶어서 신경만 쓰인다. 그냥 잊어버리고 있으면 된다. 그렇다고 많이 사면 안된다”고 아리송하지만 또 한편으론 필요한 조언을 전해 귀를 쫑긋하게 만들었다.

한편, 박 할머니는 구독자 131만 명을 자랑하는 스타 유튜버로 손녀 김유라씨와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최근 잡지, CF 모델 등으로 영역을 넓혀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서울=뉴스1)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