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에서 호텔급 서비스 받자” 안양에 들어서는 럭셔리 하우스

정상연 기자

입력 2020-12-24 03:00 수정 2020-12-24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안양 디오르나인
지상 25층 3개동 규모 주상복합시설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입주민 전용 멤버십 카드 발급도


경기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디드 주거단지로 분양되는 ‘안양 디오르나인(Dio.L9)’.
안강개발이 이달 경기 안양시 최초의 럭셔리 리미티드 하우스 ‘안양 디오르나인’의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27-1, 2, 3(지하 6층∼지상 25층) △627-30, 32(지하 7층∼지상 25층) 등 2개 블록 총 3개 동 규모로 조성되며 공동주택,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커뮤니티 등 부대시설이 함께 갖춰진 주상복합시설로 들어선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에 처음 조성되는 럭셔리 리미티드 하우스다. 호텔급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프라이빗함을 더한 입주민 전용 멤버십 카드를 계획 중으로 영앤드리치부터 자산가, 셀럽 등 상류층이 높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안양 디오르나인의 야외 인피니티 풀.
전체 외관 및 디자인은 고전 양식에 모던함을 더해 도시의 감성을 담아낸 네오 클래식 스타일을 적용했다. 안강개발은 이 같은 디자인과 설계로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주거공간을 구현해 디오르나인 자체를 안양 도심의 이미지를 대표할 수 있는 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인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 5’는 아쿠아 커뮤니티·스포츠·골프·트렌디 등 5가지 테마로 나뉘며 안양 주거시설 최초로 야외 인피니티 풀과 더불어 키즈풀, 자쿠지, 컨시어지, 멀티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또 피트니스센터, 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야외 어린이 놀이터, 골프라운지, 골프스크린과 퍼팅그린, 입주민 전용 금고실, 프라이빗 패밀리 펍,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스튜디오, 1인 오피스 등의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컨시어지 서비스(유료)는 입주민들의 품격 있는 생활을 더해준다. 홈클린 및 호텔 어매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레슨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용 예약은 언택트 개념을 도입해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할 수 있다.

안양 디오르나인의 멀티라운지.
이와 함께 입주민에 전용 멤버십 카드를 발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지 내 상업시설의 병의원 검진 예약 등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판테온스퀘어에는 각종 이벤트와 팝업스토어가 꾸준히 운영될 수 있도록 대규모 광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거 공간은 소형 평수부터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하게 공급되며 대리석 등 고급 마감재와 최근 강남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럽 명품수입가구 유로모빌과 믹살 등 하이퀄리티 가구들을 배치해 입주하는 것만으로도 높은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순환형 동선, 유틸리티룸 설계 등 공간 편의성에 대한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 홈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스마트싱스’, 아파트 관리 앱 ‘아파트너’를 도입한 디오르나인만의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을 기획하고 있다. 입주민들은 앱 또는 음성 명령으로 조명, 가전 등 가구 내 각종 기기들을 한번에 작동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 방문 차량 관리, 주변 정보 확인, 입주민 게시판 등을 이용하는 스마트 라이프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안양 우체국 사거리 입지로 접근성이 뛰어나며 단지 바로 앞 안양로를 비롯해 관악로, 경수대로가 가깝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주요지는 물론이고 광역까지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어 월판선 안양역 역사(예정)에서 도보 5분 거리에 들어설 예정으로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추후 개통 시 광명역 2개 정거장, 판교역 5개 정거장, 강남역 9개 정거장 등 주요 업무 지구까지 약 30분 전후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단지에서 반경 1km 부근에는 1호선 안양역이 운행 중이다. 이 밖에도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 각종 주거정비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 또한 탁월하다.

생활 편의시설은 안양 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 롯데시네마, 이마트 등이 가깝다. KTX 광명역이 반경 5km 이내에 있어 코스트코, 이케아(IKEA) 한국 1호점, 롯데아울렛 광명점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맞은편에는 안양초가 있어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신성고, 안양외고 등 명문 학교도 가깝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