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던킨 ‘DC코믹스 캠페인’으로 이색 신제품 출시

동아일보

입력 2020-10-22 03:00 수정 2020-10-22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Food Info]아이스크림과 도넛이 슈퍼 히어로를 만나다!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이 ‘수퍼 히어로와 만나 더 멋있고 맛있어진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을 콘셉트로 한 ‘DC코믹스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수퍼 히어로’를 테마로 각각 신제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굿즈 상품을 선보인다.

강원도 평창 감자로 만든 배스킨라빈스 ‘미찐 감자’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는 10월 ‘이달의 맛’으로 ‘미찐 감자’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한자로 ‘맛’을 뜻하는 ‘미(味)’와 ‘찐 감자’를 조합한 이름으로, DC코믹스와 협업해 조커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미치게 맛있는 맛!’이라는 문구를 적용했다. 강원도 평창 감자로 만든 ‘감자 아이스크림’과 감자의 풍미를 살리는 ‘치즈 아이스크림’을 섞고, 여기에 바삭하게 씹히는 ‘감자 볼’을 토핑으로 듬뿍 넣었다.

‘이달의 케이크’로 ‘미찐 감자’ 케이크도 선보였다. 감자 밭에 숨어 있는 감자 아이스크림을 수확하는 콘셉트를 적용했는데, ‘미찐 감자’, ‘슈팅스타’, ‘엄마는 외계인’ 등 인기 아이스크림 8종으로 구성된 케이크다. 진한 감자의 풍미를 담은 아이스크림 쉐이크에 쿠키 크럼블을 듬뿍 올린 ‘미찐 크럼블 쉐이크’, 쫀득한 찹쌀떡 속에 감자 볼과 감자 아이스크림을 가득 넣고 치즈 파우더를 뿌린 ‘미찐 감자 아이스 모찌’도 맛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10월 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미찐 감자’ 싱글레귤러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더블주니어로 두 단계 사이즈를 업그레이드해준다. ‘미찐 크럼블 쉐이크’와 ‘미찐 감자 아이스 모찌’ 구매 시 각각 1천원, 500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타 쿠폰 및 행사, 제휴 할인 중복 참여 불가, 일부 매장 제외,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크림 치즈와 스트로베리 넣은 슈퍼 히어로 도넛!



던킨의 10월 신제품은 도넛 3종과 음료 2종이다. 특히 DC코믹스의 캐릭터를 상징하는 레드와 블루, 블랙 등 컬러를 넣은 이색적인 도넛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도넛은 필드 도넛에 각각 크림치즈와 스트로베리 필링을 가득 넣은 ‘크림치즈 필드’와 ‘스트로베리 필드’, 그리고 도넛 위에 고소한 흑임자 글레이즈드를 입힌 ‘흑임자 글레이즈’가 나왔다.

음료는 상큼한 히비스커스와 블루 레몬 베이스에 젤리를 얹은 ‘젤리 아이스티’, 시원한 바닐라 크러쉬에 딸기 시럽과 녹차 파우더를 넣은 ‘바닐라 크러쉬’ 등이 출시됐다. 해당 음료 구매 시 슈퍼맨과 조커 일러스트를 그려 넣은 리유저블컵(재활용이 가능한 컵)에 담아 제공된다. 이 컵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행사가 자동 종료된다.

‘DC 캠페인’의 일환으로 DC코믹스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DC코믹스의 배트맨, 슈퍼맨 캐릭터를 활용한 손소독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