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차단 특화설계 적용, ‘부평 SK VIEW 해모로’ 선보여

동아경제

입력 2020-05-28 09:00 수정 2020-05-28 09: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부평 SK VIEW 해모로’ 조감도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주일 간 전국 통합대기환경지수(CAI) 발생빈도는 ▲나쁨 93.8% ▲보통 2.7% ▲매우나쁨 2.4% ▲데이터없음 0.8% ▲좋음 0.3%로 나타났다.

나쁜 대기환경에 맑은 하늘을 찾아 볼 수 없는 날이 이어지며 미세먼지 관련 상품의 판매량도 증가추세에 있다. 지난 12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G마켓, G9, 옥션에서 미세먼지 관련 상품의 판매량은 일주일 사이 약 7배 증가했다. 공기청정기 거래액은 1주일 전보다 10배(954%) 가량, 마스크 거래액은 215% 늘었난 것으로 확인됐다.

미세먼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면서 건설사들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아파트에 접목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공동현관에서 샤워부스, H클린현관, 헤파(HEPA)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GS건설의 시스클라인 서비스, 대우건설의 IoT 공기질 측정 센서, 삼성물산의 IoT홈큐브, 에어샤워룸 서비스 등 각 건설사별로 미세먼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불안감을 저하시켜 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풍부한 녹지가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단지 외부로 공원, 도시숲 등을 조성해 미세먼지를 줄이려는 노력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해지면서 건강을 생각하는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친환경 입지는 물론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갖춘 단지들은 수요자들의 지속적인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렇게 미세먼지 완화에 관심이 이어지는 가운데 부개서초교북측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서 선보이는 ‘부평 SK VIEW 해모로’가 청정 힐링 아파트로 주목 받고 있다.

SK건설과 한진중공업 컨소시엄은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 145-10번지 일원에 ‘부평 SK VIEW 해모로’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 동, 전용면적 36~84㎡, 총 1,55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88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부평 SK VIEW 해모로’는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부천의 중·상동 신도시와 인접해 상동호수공원·삼산체육관을 통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지상은 차가 없는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단지로 계획했으며 전체 부지 중 40% 가량을 조경공간으로 조성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부평 SK뷰 해모로는 SK건설의 미세먼지 차단 특화설계인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먼저 단지 내 통학버스 대기청정공간으로 클린에어 스테이션(Clean Air Station)이 설치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H13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 환기시스템과 냉난방시설까지 설치돼 있어, 어린이와 보호자가 미세먼지 걱정없이 안전하게 통학버스를 기다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엘리베이터 청정시스템과 365일 실시간으로 공기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설치된다. 커뮤니티시설의 바닥과 천장은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해 시공되고, 창호는 미세먼지 저감 필터가 적용돼 이용자들은 미세먼지 걱정없이 창문을 열어 환기할 수 있다.

또 단지 내 미세먼지 청정 숲을 조성하고 순환산책로인 숲 누리길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내 어린이공원을 비롯해, 비오토피아 정원, 뷰 갤러리 등이 조성되고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GX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주변 입지환경도 뛰어나다. 반경 500m 이내에 부개서초교를 비롯해 부개고등학교, 부흥고등학교, 부평여자중학교 등 초·중·고교가 밀집되어 있으며 부개도서관, 부천시립상동도서관 등도 가까워 교육시설의 이용이 쉬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과 인천 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이 가깝고 부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을 통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현재 계획 중인 GTX-B노선이 부평역으로 연결 개통되면 향후 트리플 역세권으로 형성돼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송내IC와 중동IC가 위치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기존 부평역세권 상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부평 문화의 거리, 부평역 지하상가, 롯데시네마 등도 가깝다. 홈플러스·현대백화점 등 편의시설도 가까이 있고 웅진플레이도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부평 SK VIEW 해모로’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현장 부지인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동 148-43에 위치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만 오픈할 예정이며, 실제 견본 주택은 추후 당첨자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