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근 홍삼의 깊은 맛과 풍미… 몸속부터 면역력이 살아난다

조선희 기자

입력 2020-03-26 03:00 수정 2020-03-26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한국의 식음료기업 - KGC인삼공사
상위 0.5% 천삼만 사용한 ‘홍삼정 천’
휴대하기 좋은 ‘에브리타임’ 등 인기



홍삼은 가장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이다. 가격대도 다양하고, 모든 연령대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매년 선물 목록에 제일 먼저 꼽힌다. 홍삼은 피로 해소와 면역력 증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건강관리의 기본을 챙길 수 있다.

최근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가족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식품 소재로 인삼 등 약초와 버섯을 추천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기능 개선에 좋은 것으로 인정받은 기능성 식품 원료는 인삼, 홍삼, 동충하초 주정추출물, 상황버섯 추출물 등 24종이 있다. 특히, 홍삼은 면역세포를 증가시키거나 그 기능을 조절해 면역력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았다.

바이러스 질환은 치료제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여서 평상시 근본적인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홍삼은 몸에 침투한 바이러스나 암세포를 죽여 없애는 대식세포를 촉진해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성균관대 약대 이동권 교수팀은 ‘홍삼의 폐렴구균 패혈증 예방 효과’ 논문에서 홍삼이 면역기능을 조절하여 폐렴 및 패혈증을 예방할 수 있음을 밝혀낸 바 있다.

KGC인삼공사의 홍삼 농축액 제품인 ‘정관장 홍삼정’ 시리즈는 단일 품목으로 1년에 3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우리나라 대표 건강기능식품이다. 121년 KGC인삼공사의 노하우와 기술로 6년근 홍삼의 유효 성분을 최적의 조건으로 농축한 정관장의 대표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풍부하고 면역력 증진과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사용한 뿌리삼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출시되어 가격대 및 용량별로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정관장 홍삼정’은 사포닌뿐 아니라 아미노산, 아미노당, 홍삼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 유효 성분을 최적화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맛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깊고 진한 맛의 품격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홍삼정 프리미엄 라인을 추천한다. 프리미엄 라인의 대표 제품인 ‘홍삼정 천(天)’은 6년근 홍삼 중 선별한 상위 0.5%의 우수한 천삼(天蔘)만을 사용하여 만든다. 1년에 단 3000병만 한정 생산한다.

좀 더 부드러운 맛의 품격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홍삼정 마스터클래스’와 ‘홍삼정 리미티드’가 적합하다. 두 제품 모두 고급 홍삼인 지삼(地蔘)을 원료로 함유하여 홍삼의 풍미와 부드럽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최근에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홍삼정 에브리타임’이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홍삼정 100%에 정제수만을 더해 그대로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외부 활동이 많거나 출장이 잦은 고객들에게 적합하며, 젊은 2030세대들은 물론이고 활발한 외부 활동을 하는 액티브 시니어들도 선호한다.

정관장 전 제품은 전국 정관장 매장, 백화점, 대형마트 및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