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가능한 커피 캡슐로 만드는 크리스마스…네스프레소 x 안다즈 서울 강남

동아일보

입력 2019-12-13 03:00:00 수정 2019-12-13 03:00: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Premium Coffee Stroy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다양한 커피 스타일을 제안하며 글로벌 커피 문화를 선도해온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 올해 연말엔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과의 협업을 통해 재활용이 가능한 네스프레소 커피를 활용하여 특별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였다. 네스프레소가 제안하는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에 주목해 지속가능한 미래 만들기에 동참해보자. 》

Nespresso x Andaz Seoul Gangnam
한 잔의 네스프레소 커피가 선사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네스프레소는 커피를 항상 신선하고 완벽하게 보존해 최상의 커피 경험을 선사한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네스프레소 알루미늄 캡슐은 100% 재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무한히 재활용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는 고객이 커피 추출을 마친 캡슐을 수거해 새로운 커피 캡슐, 자전거, 나이프, 시계 케이스 등 일상 속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킨다.

네스프레소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실천하는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3일부터 안다즈 서울 강남과 함께 ‘지속가능성과 상생’을 키워드로 한 2019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였다. 이는 1년 중 가장 설레는 마음만큼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는 12월, 한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소비재와 환경에 대해 모두 함께 고민해보는 기회를 갖고자 기획됐다.

리:사이클(RE:CYCLE)
네스프레소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스웨덴의 착한 기업 ’벨로소피(Velosophy)‘가 협업했다. 300개의 아르페지오 캡슐을 재활용해 제작한 리:사이클(RE:CYCLE) 자전거.
849 카렌다쉬+ 네스프레소(849 Caran d’Ache + Nespresso)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인디아(Master Origin India) 캡슐을 재활용해 만든 스위스 100년 역사가 담긴 브랜드 카렌다쉬 펜.

파이오니어 네스프레소 리반토(Pioneer Nespresso Livanto)
네스프레소 리반토 커피 캡슐 24개를 재활용해 탄생했다. 스위스 아미 나이프 명가 빅토리녹스와 함께 만든 파이오니어 네스프레소 리반토.
글로벌 호텔 그룹 하얏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안다즈 서울 강남 역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커피 캡슐을 사용하는 네스프레소와 뜻을 같이 하고 있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PLA 테이크 아웃컵과 친환경 소재 빨대 사용,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식자재 수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 및 성장을 추구한다.

네스프레소가 안다즈 서울 강남에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장식은 우리에게 밀접한 문화이자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커피’를 매개로 캡슐을 녹여 만든 알루미늄, 재활용 아크릴을 통해 환경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크리스마스 장식 대신,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다시금 우리에게 ‘선물’로 돌아오는 ‘지속가능성과 순환’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2019 네스프레소X안다즈 크리스마스 장식은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 입구와 로비의 계단에 마련됐다. 호텔 드라이브존 입구에는 재활용 가능한 커피 캡슐과 재활용 아크릴로 만든 선물 박스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로비에서 2층 조각보 레스토랑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위치한 대형 선물 박스와 트리에는 컬러풀한 커피 캡슐들과 알루미늄 큐브들이 설치돼 네스프레소의 지속가능성과 재탄생의 과정을 표현했다. 레드 카펫으로 장식된 이 계단은 약 15m 길이로 4개의 대형 조형물이 비치돼 있으며, 크리스마스의 행복한 순간과 환경을 다시금 생각하게 할 뜻 깊은 기회를 제공한다. 2019 네스프레소X안다즈 크리스마스 장식은 2020년 1월 중순까지 호텔 입구 및 로비 공간에 전시될 예정이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네스프레소의 약속,
‘더 포지티브 컵(The Positive Cup)‘

한 잔의 커피는 사회와 환경에 더 큰 가치와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커피의 맛과 향이 주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커피 공급을 통해 농부들의 생계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알루미늄 재활용과 기후 변화에 대한 대처 등 환경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것은 바로 네스프레소에서 ’더 포지티브 컵(The Positive Cup)‘이라고 부르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이다.

이를 위해 최상의 품질을 가진 커피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AAA 지속가능한 품질TM 프로그램‘(Nespresso AAA Sustainability QualityTM Program)으로 전 세계 13개국 10만 여명 농부들과 협력하여 커피 농가를 지원하고 있으며, 탄소 배출량 감소와 기후 변화 개선에 동참하며 지속가능한 커피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00% 지속가능한 커피 재배와 공급

네스프레소는 ’AAA 지속가능한 품질TM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프로세스로 커피를 공급한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커피 생산량이 많은 에티오피아, 케냐, 남수단 전반에 걸쳐 확대돼 있으며 커피 농가가 수자원 관리, 생물다양성 보호, 공정한 직원 대우 환경 등에서 높은 인증기준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콜롬비아 커피 농가의 은퇴 자금 플랜을 지원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 ’AAA 농부 미래(Farmer Future)‘ 프로그램 등을 통해 농부들의 복지 수준을 높이는 혁신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 있다.


100% 책임제로 관리되는 알루미늄


네스프레소는 진출한 모든 국가에서 알루미늄 캡슐을 100% 회수할 수 있도록 역량을 확대하며 재활용률을 높여가고 있다. 네스프레소는 캡슐을 만드는 데 있어 국제자연보호연맹(IUCN)의 다자간 프로그램이 발표한 알루미늄 관리 구상안의 기준에 부합하는 알루미늄 원료만을 사용하도록 노력한다.

100% 효율적인 탄소 배출 관리

네스프레소는 자사의 탄소 배출량을 10% 더 감축할 계획이다. 또 ’AAA 지속가능한 품질TM 프로그램‘ 지역에서 실행되는 광범위한 혼농 임업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고 커피 농가의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라이프를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

캡슐 재활용에 동참해보세요∼
네스프레소는 쉽고 편하게 캡슐 재활용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방법을 제안한다. 사용한 캡슐을 담은 ’네스프레소 캡슐 재활용 백‘을 가까운 네스프레소 부티크로 가져가면 네스프레소에서 알루미늄 캡슐과 커피를 분리해 재활용한다. ’네스프레소 캡슐 재활용 백‘은 네스프레소 부티크나 또는 클럽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캡슐을 구입할 때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온라인이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네스프레소 클럽을 통해 주문한 경우에는 캡슐 배송 시에 재활용 백 수거 서비스도 함께 진행한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