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1/10 드래곤네스트M CBT 실시 등

동아닷컴

입력 2018-01-10 17:45 수정 2018-01-10 17:4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모바일 MMO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CBT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시작한다. 이번 CBT에 선정된 이용자는 카카오톡을 통해 참여 안내 문자를 받아 1월 10일(수)부터 1월 14일(일)까지 5일간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워리어와 아처, 소서리스, 클레릭 등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대표 캐릭터 4종을 최대 32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다. 15레벨부터는 1차 전직이 허용되며, 다양한 스킬을 조합해 강력한 콤보 액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네스트'와 '영웅전장', '어비스던전', '월드보스', '길드보스' 등 PC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차별화된 전투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켜 수준 높은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핵심 재미요소 중 하나다. 이 밖에도 장비 강화 및 코스튬, 길드 시스템 등 원작의 인기 콘텐츠를 비롯해 대륙탐험, 홈랜드, 퀴즈파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드래곤네스트M (제공=액토즈소프트)

- 네시삼십삼분, 신작 모바일게임 'DC 언체인드' 첫 테스트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이하 4:33)은 썸에이지(대표 백승훈)와 WBIE(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에서 공동 개발 중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DC 언체인드'의 첫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금일부터 17일까지 총 8일간 한국, 대만, 일본, 홍콩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게임에 대한 호감도, 밸런스, 네트워크 안정성을 최종 검토함으로써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는 슈퍼맨·배트맨·원더우먼 등 DC 슈퍼 히어로와 조커·할리퀸·렉스루터 등 슈퍼 빌런들이 총 30여 종 등장한다. 이용자는 세 명의 영웅을 선택해 팀을 조합하고, 3명의 도우미 영웅을 선택해 필요에 따라 캐릭터를 교체하거나 일시 소환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60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스토리 모드, 타임어택, 특별 임무, 디펜스 모드 등을 체험 가능하며, 게임 내 다양한 자원을 얻을 수 있는 기지 건설 모드도 함께 공개된다. 특히, 스토리 모드에서는 미국 현지 'DC코믹스' 작가가 그린 'DC 언체인드'만의 스토리를 게임 내에서 감상할 수 있다.

DC 언체인드 (제공=4:33)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Sea of Thieves' CBT 실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쉐어드 월드 어드벤처 게임 'Sea of Thieves(씨 오브 시브즈)'의 CBT를 오는 24일 오후 10시부터 진행한다.

'Sea of Thieves'는 지난달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3월 20일 윈도우 10과 엑스박스 원 버전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는 예약 구매자와 지난달 1일 이전에 'Sea of Thieves'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CBT 기간 동안 단 기간에 게임의 주요 재미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와 즐길 거리를 별도로 선정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CBT 기간 동안 별도의 제한없이 게임관련 스트리밍, 동영상, 스크린샷 등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Sea of Thieves'의 뛰어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씨 오브 시브즈 (제공=한국MS)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