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어린이 필수 영양제 선택법 ‘파마누코 야무진 튼튼, 쑥쑥’

입력 2016-04-08 09:29 수정 2017-01-10 17:59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새 학기가 시작하는 봄철에는 아이에게 영양제를 챙겨 먹이는 엄마들이 부쩍 는다. 더욱이 올봄은 독감과 미세먼지 등의 영향으로 아이들의 건강이 더욱 위협받고 있어 영양제 선택에 대한 엄마들의 고민이 깊어졌다.

10세 이하 어린이, 독감 바이러스에 가장 취약

지난겨울 맹위를 떨쳤던 A형 독감에 이어 이번에는 B형 독감 환자가 크게 늘고 있다. B형 독감은 일교차가 큰 봄철에 주로 유행하는데, 10세 이하 어린이가 독감 바이러스에 가장 약한 것으로 나타나 자녀를 둔 부모의 근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개학 이후 어린이 환자가 급증하여 일부 학교는 긴급 휴교에 들어가기도 했다.

더욱이 나들이가 잦아지는 봄철은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 는 계절이기도 하다. 황사와 미세먼지는 어린이의 면역체계를 약하게 만들고 폐렴, 비염, 아토피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중요한 것이 영양 균형을 맞춰 아이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다.




어린이 영양불균형 심해, 칼슘과 비타민 부족

사계절 아이를 위협하는 독감과 이름조차 낯선 각종 바이러스 등으로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마음은 하루도 편할 날이 없다. 미성숙하고 면역력이 약한 아이를 생각하면, 보약이나 영양제라도 챙겨 먹여야 하는 것은 아닌지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아무리 챙겨 먹인다고 신경 써도 아이가 편식이 심하거나 알레르기 질환이라도 있으면 영양소를 골고루 갖춰 먹이기가 힘들다. 그리고 영양소 불균형은 아이의 성장 발달을 망칠 수 있다.

실제 2014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6~11세 아이들의 영양 불균형이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6~11세 아이들의 73.4% 가 칼슘을 평균 필요량 미만으로 섭취하고 있고, 비타민C와 비타민A 역시 각각 51.8%, 33.3%나 되는 아이들이 영양부족에 시달리고 있었다. 그러나 정작 총 칼로리 섭취량은 기준량의 100% 이상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잘 챙겨 먹는 아이도 고른 영양섭취는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채소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의 경우 철분, 아연, 칼슘, 각종 비타민 등이 부족할 수 있고 패스트푸드와 탄산음료 안에 든 인산염 은 비타민과 칼슘 등의 체내 흡수를 방해한다. 최근에는 생활환경의 변화로 햇볕을 통한 비타민D 합성이 점점 어려워져 비타민 D의 섭취 도 중요시된다. 비타민D는 칼슘 흡수, 뼈와 면역 세포 생성 등에 관련된 중요한 비타민이다. 이에 적절한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의 섭취가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현명한 엄마들의 영양제 선택요령


유아와 아동기는 신체의 성장과 발달이 왕성하고 뇌와 같은 주요 장기가 완성되어 가는 아주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의 영양 부족이 나 불균형에 의한 문제는 크면서 오래도록 영향을 미치고 회복하기도 어려우므로 영양제 하나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영양제를 선택할 때는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 표시 여부나 영양, 기능 정보를 비롯하여, 아이가 삼키기에 무리가 없는지, 설탕이나 착향료 등이 많이 첨가된 것은 아닌지 제품 포장에 표기된 정보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그리고 1년에 한 번쯤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의 진찰과 간단한 모발검사 등을 통해 아이들의 영양 상태를 확인한 뒤 그에 맞는 적절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도 요령이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 파마누코의 관계자는 “봄철 면역력 약화에 의한 각종 바이러스 노출에 부모들이 아이들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크다”며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비타민D와 비타민C 그리고 아연, 철분 등이 함유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아이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이에 파마누코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프리벤트라(PREVENTRA)의 어린이 전문 영양제, ‘야무진 튼튼’과 ‘야무진 쑥쑥’이 봄철 어린이 건강을 지켜주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프리벤트라 키즈 야무진 쑥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코아맛의 츄어블 타입으로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가 함유된 어린이 영양제다. 뼈와 치아 형성을 돕는 칼슘이 250㎎, 신경과 근육 기능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이 100㎎, 그리고 칼슘과 인이 흡수되는데 필요한 비타민D가 400IU 함유됐다.

또한 ‘프리벤트라 키즈 야무진 튼튼’은 아이들의 성장발육에 필요한 비타민A, K, B군이 모두 들어 있는 멀티비타민 제품으로 아연과 비타민C 도 포함돼 있으며 1일 영양소 기준치의 100%가 함유돼 있다. 야무진 쑥쑥 과 야무진 튼튼은 서로 중복되는 성분이 없고 함께 섭취 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야무진 쑥쑥’과 ‘야무진 튼튼’은 영양이 불균형하거나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의 영양밸런스 및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책이나 컴퓨터,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해 눈을 비롯한 신체 건강관리가 필요한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도 섭취를 권장한다. 두 제품 모두 씹어 먹는 츄어블 타입이어서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등을 인증 받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이러한 프리벤트라 키즈 ‘야무진 튼튼’과 ‘야무진 쑥쑥’은 약국과 파마누코 공식 온라인 쇼핑몰 바이헬스(http://buyhealth.co.kr)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글= 동아닷컴 라이프섹션 김수석 객원기자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