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 강한 인재들 모여라”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 기업과 손잡는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8-06-11 11:13:00 수정 2018-06-11 11:18:01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싸이월드
  • 구글
▲ 콰이 대학생 서포터즈 ‘콰이 프렌즈’ 제 1기 모집 이벤트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 익숙한 대학생들과 손을 잡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기업 홍보 서포터즈로 모집하고 있는 것이다. 기발하고 번뜩이는 콘텐츠 제작에 자신 있는 대학생이라면, 다양한 특전까지 주어지는 다음 대외활동에 주목해 본다.

■ 콰이… 대학생 서포터즈 ‘콰이 프렌즈’ 제 1기 모집

더빙 앱으로 유명세를 얻은 ‘콰이(Kwai)’는 올해부터 대학생 서포터즈 ‘콰이 프렌즈’를 운영하기로 하고, 1기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모집 규모는 50명이며 활동 기간은 7월부터 12월 말까지 약 6개월간으로, 오는 17일까지 모집 이벤트 ‘캠퍼스 리그’를 실시한다. 끼 많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지원 방법도 간단하다. 먼저 콰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 뒤, 이를 활용해 본인의 학교를 자랑하는 ‘이거레알 반박불가, 우리학교의 모든 것 ’이라는 주제로 영상을 촬영해 업로드하면 된다. 이때 ‘#콰이프렌즈’, ‘#대학명’을 해시태그로 설정하면 지원이 완료되며, 이벤트 영상에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개인 랭킹 상위 50명이 콰이 프렌즈 1기로 선발된다.

선발된 ‘콰이 프렌즈’ 1기는 이달 30일에 예정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공식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이들은 콰이 영상 주 1회 업로드, SNS 공유 등의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영상 조회 수에 따른 상금, 콰이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회 등의 특전을 제공받는다. 이뿐 아니라 콰이 임직원 간담회 참여는 물론, 유명 인플루언서 멘토링을 직접 받아볼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또한 모든 활동이 종료되는 12월 말, 우수 활동자 ‘콰이 베스트 프렌즈’를 선정한다. 콰이 베스트 프렌즈로 선정된 10명에게는 콰이 중국 본사 초청 및 CEO 면담, 콰이 해외 인턴 지원 우대, 오프라인 이벤트 초청 등 콰이만의 특별한 혜택을 선사한다.

■ 모두투어… ‘2018 모두투어 여행박람회’ 대학생 공식 서포터즈 모집

㈜모두투어네트워크는 ‘2018 모두투어 여행박람회’에 활동하게 될 대학생 공식 서포터즈, '모.여.서(모두투어 여행박람회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다. 올해로5기째를 맞는 ‘모.여.서’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모두투어 여행박람회 홍보를 위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SNS 채널과 블로그를 활용한 박람회 홍보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부터 조별 UCC 제작은 물론 오프라인 사전 홍보 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또 박람회 기간 중 현장 미션을 포함한 운영 활동 등을 직접 수행하게 된다. 지원방법은 모두투어 홈페이지의 서포터즈 모집 공고를 자신의 SNS에 공유한 후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일까지며 22일, 최종 합격자 발표 및 발대식을 가진 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우수활동자 선발을 통해 포상을 제공할 예정이며, 수료한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모두투어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 서울우유… 서울우유 온라인 쇼핑몰 ‘나100샵’ 공식 서포터즈 모집

서울우유협동조합도 서울우유 온라인 쇼핑몰인 ‘나100샵’ 오픈을 기념하여, 공식 서포터즈를 7월까지 모집한다. ‘나100샵’ 공식 서포터즈 지원 방법은 간단하다. ‘나100샵’ 홍보 게시물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블로그 및 SNS 채널에 포스팅한 후, ‘나100샵’ 공식 홈페이지에 서포터즈 지원동기를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서울우유 온라인 쇼핑몰 ‘나100샵’의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활동 기간 내 3만원 상당의 ‘나100샵’ 판매 제품을 제공하며, 그 이후 체험 후기를 개인 블로그 및SNS채널에 등록하면 서포터즈 활동을 인정한다. 특히 우수 후기를 작성한 서포터즈에겐 서울우유 치즈 선물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