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11/09 '테라M' 사전 예약 200만명 돌파 등

동아닷컴

입력 2017-11-09 19:04 수정 2017-11-09 19:1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넷마블, 모바일 대작 MMORPG '테라M' 사전 예약 200만명 돌파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대작 MMORPG(다중역할수행게임) '테라M'의 사전예약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 밝혔다.

'테라M'은 사전 예약 개시 4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금일 200만명을 넘어서며 올 하반기 최고의 흥행 기대작임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최초 공개 후부터 줄곧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이 게임은 뛰어난 캐릭터성과 고품질 3D 그래픽, 논타겟팅 및 연계기를 활용한 콤보 액션, 탱커·딜러·힐러 역할을 바탕으로 펼치는 정통 파티플레이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11월 28일 '테라M'을 정식 출시 한다.

오는 16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7' 넷마블 부스에서는 최초로 '테라M'을 직접 플레이 해 볼 수 있는 대규모 시연 행사와 함께 걸스데이 민아를 초청하는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테라M 사전예약자 200만 돌파(출처=게임동아)


- 엠게임, '지스타 2017' 야외 부스에서 '열혈강호 액션 VR', '프로젝트 X' 첫 공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오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7'의 야외 부스에서 '엠게임 VR 테마파크'를 주제로 VR(가상현실) 대전 게임 '열혈강호 액션 VR', '프로젝트 X' 2종과 롤러코스터와 바이킹 등 탑승형 VR 2종을 선보이고 관람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객은 벡스코 광장에 설치된 엠게임 부스에서 VR 대전 게임 2종을 시연하고, 놀이동산의 롤러코스터와 바이킹의 스릴과 재미를 제공할 1인용, 2인용 VR 놀이기구에 탑승하며 VR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다.

프로젝트X(출처=게임동아)

또, VR 게임을 시연하거나 탑승형 VR을 즐기는 모든 관람객에게 자신이 체험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 혹은 사진 이미지를 현장에서 제공하고, 대형 LED 화면을 직접 손으로 터치하는 형식의 한붓그리기 퍼즐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인형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지스타 2017' 현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열혈강호 액션 VR'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VR 대전 게임으로, 오는 2018년 상반기 VR 체험존을 통한 상용화 서비스를 위해 개발 중이다.

모션 콘트롤러 2개를 활용, 활, 석궁, 폭탄, 부채 등의 무기로 다른 게이머와 대전을 펼치는 게임으로 아이템, 지형 지물, 스킬을 이용한 전략적인 플레이도 가능하다.

함께 공개된 '프로젝트 X'는 지난 6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개발 중인 메카닉 대전 액션 VR 게임으로, 내년 5월 개발 완료 후 하반기 글로벌 플랫폼 스팀을 통해 상용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열혈강호 VR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더 심즈 4', 11월 10일 예약판매 시작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EA(Electronic Arts)와 협력하여, '더 심즈 4' 의 PlayStation®4/XBOX ONE 버전의 예약판매를 11월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더 심즈 4' 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게임으로, 사람의 일상생활을 재현하는 게임인 '심즈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더 심즈 4'에서 플레이어는 심즈의 용모와 성격을 직접 커스터마이징하고,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가꾸어 나갈 수 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기존 대비 더 다양한 외모, 성향, 감정표현등으로 거듭난 독특한 심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새롭고 탄탄하게 구성된 'Create A Sim' 툴을 통해 심즈의 체형, 헤어스타일, 걷는 방식, 그리고 패션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그들의 성격 및 성향을 조절하여, 심즈들에게 새로운 삶의 목표를 부여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새롭게 생긴 방에 기초하여 생긴 '빌드 모드'를 통해 심즈를 위한 집을 쉽게 디자인하거나 지을 수 있다. 한편, 플레이어는 게임 내 세계에서 방방곳곳을 여행 및 탐험이 가능하며, 친구들과 어울리거나 새로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 하는 등 사회관계를 확장해나갈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심즈의 탄생, 유년기, 그리고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플레이어의 선택이 이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것 또한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이다.

'더 심즈 4' PlayStation®4/XBOX ONE 버전의 초회 특전으로는 욕조와, 패션아이템, 그리고 보너스 장식 아이템으로 구성된 ' Perfect Patio Stuff'가 제공될 예정이다.

더심즈4 한정판매 패키지(출처=게임동아)


-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 11월 10일 예약 판매 시작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PS4용으로 발매 예정인 격투 액션 게임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한국어판)의 예약 판매를 11월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히며, 예약 판매 특전 및 최신 영상을 공개했다.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는 개성과 개성이 격돌하는 격투액션 게임으로, 라이더 게임 최초 4인 대전이 가능하다. 또한 헤이세이 라이더들이 대거 등장하며, 백뷰에서의 격투 액션으로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본격적인 싸움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의 예약 판매 특전으로는 한국에서 방영된 모든 가면라이더를 수록한 한국 전용 특제 스탠드 달력 및 매력적인 키 비주얼이 담긴 콜렉터즈 카드, 그리고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가면 액세서리 DLC를 증정한다.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