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수원 영통구에서 브랜드 대단지 프리미엄 누린다

황효진기자

입력 2016-11-25 03:00 수정 2016-11-25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영통 아이파크 캐슬

 경기 수원시 영통구에서 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총 2945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를 선보인다. 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25일 수원시 영통구 망포4구역 1, 2블록 ‘영통 아이파크 캐슬’의 본보기집을 개장하고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총 2945가구로 1블록은 지하 1층∼지상 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105m², 1783가구이며, 2블록은 지하 1층∼지상 24층, 10개동, 전용면적 59∼105m², 1162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1, 2블록 모두 전용면적 84m² 이하 중소형 비율이 전체의 90%를 차지한다.




망포역·덕영대로 등 편리한 교통 인프라, 우수한 교육환경

 영통 아이파크 캐슬이 들어서는 망포4도시개발지구는 수원의 대표 업무단지인 삼성디지털시티와 붙어 있다.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 본사를 비롯해 삼성전자 연구단지, 삼성제조기술센터 등 삼성전자 계열사와 협력업체 등이 들어서 있다. 이 때문에 직주근접을 원하는 종사자 등 풍부한 주택 배후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교통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분당선 망포역을 이용하면 수원역까지 10분, 판교까지 30분대, 서울 강남까지 1시간 이내로 도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덕영대로와 인접해 있어 자가용을 이용해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또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의 쇼핑시설이 가까이 있으며, 박지성 축구센터 등의 체육시설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좋다. 망포4지구 부지에는 초등학교,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망포초교(2019년 3월 개교예정)를 비롯한 잠원중학교도 위치해 있으며 유명 사립 학원들이 밀집한 망포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 근린공원 안에는 도서관도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주변의 풍부한 녹지를 바탕으로 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원천리천이 흐르고 있으며 실버공원과 태장공원 등 중소공원 및 잠원종합체육공원, 늘푸른공원 등 대규모 공원이 있다. 이에 주말을 이용해 가족 단위로 나들이를 가거나 여가 및 문화 생활을 즐기기에 편리하다.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알파룸·드레스룸 구성


 대형 건설사의 컨소시엄 작품으로 상품도 우수하다. 전 가구가 100% 4베이 판상형으로 구성돼 있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59m²에는 소형임에도 팬트리와 보조주방, 드레스룸을 구성해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전용 75m²에는 알파공간을, 84m²에는 알파룸과 보조주방, 광폭드레스룸을 구성하며, 전용 105m²에는 알파룸과 서재, 보조주방 및 광폭 드레스룸 등 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먼저 4개 라인으로 구성된 수영장(1블록)과 실내체육관이 조성된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등이 있어 입주민들이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키즈룸과 작은도서관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조경설계가인 로드베이크 발리옹이 조경 설계에 참여해 차별화된 친화적 단지를 표현했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이란 콘셉트로 유럽 스타일의 녹지 ‘프로미나드’, 소나무숲 언덕과 잔디마당이 어우러진 ‘그린 밸리’, 격자형의 외부 커뮤니티 공간으로 꾸며진 ‘패치워크 가든’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단지 내 녹지공간 및 휴식공간과 함께 아이들의 감성 발달과 활동성을 고려한 친환경 테마놀이터, 도시계곡과 자연계곡 형태로 설계한 수경공간 및 다양한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더불어 야간 조명시설과 포장패턴으로 단지를 하나로 연결해주는 이벤트 광장과 조형예술품이나 테마 식재 등으로 꾸며지는 공간도 조성된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 분양 관계자는 “삼성디지털단지 직주근접 지역인 데다 교육, 교통환경이 좋은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며, 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공동 시공하는 만큼 상품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미래가치가 높다”며 “전 가구 일반분양 물량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은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블록 8일, 2블록은 9일에 이뤄지며 14∼ 16일 3일간 계약을 받는다.

 본보기집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수원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있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문의 031-232-1700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