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버스터급 PC RPG '로스트아크'의 마지막 CBT..'무엇이 바뀌었나'

동아닷컴

입력 2018-05-23 13:35 수정 2018-05-23 13:4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대작 PC MMORPG ‘로스트아크’가 23일(수)부터 정식 서비스 전 마지막 점검을 위한 마지막 CBT(비공개 테스트)에 돌입한다.

로스트아크 파이널CBT 시작 / 스마일게이트 제공

'로스트아크'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뛰어난 그래픽,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환경요소가 변하는 인게임 연출, 다수의 적을 쓸어버리는 ‘핵&슬래쉬’ 액션, 12종 이상의 클래스, 항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대륙과 섬들의 탐험 등 블록버스터급 고퀄리티 콘텐츠로 국산 PC 게임의 자존심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아온 게임.

이번 테스트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터로 선정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5월 23일(수)부터 6월 3일(일)까지 12일에 걸쳐 진행되며, 게이머들은 첫날인 23일부터 8일차인 30일까지는 매일 낮 12시부터 밤 12시까지, 9일차인 31일부터 마지막 날인 6월 3일까지는 24시간동안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로스트아크 컨셉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2차 테스트 이후 이용자 여러분의 정성 어린 피드백을 꼼꼼히 읽고 반영하여 공을 들여 준비한 마지막 테스트가 드디어 시작된다. 로스트아크가 PC MMORPG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테스트에서도 많은 의견과 제안을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로스트 아크' 파이널 CBT에 대한 변화점 정리다.


[주요 변경점]

1. 신규 클래스 2종 추가


① 기공사(SOUL MASTER)

- 기공사는 ‘격투가’ 계열의 클래스로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에서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캐릭터 입니다.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기공사 / 스마일게이트 제공

‘내공’을 자원으로 사용하며 근거리에서는 ‘신체 강화’를 통한 강력한 체술 연계 공격을 원거리에서는 내공을 사용한 장법 공격을 사용합니다. 내공을 모아 3단계에 걸쳐 캐릭터의 성능을 크게 강화할 수 있는 ‘금강선공’을 통해 한정된 시간 동안 놀라운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합니다.
트라이포드의 특성 조합에 따라 팀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형’ 클래스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호크아이(HAWKEYE)

- 호크아이는 ‘헌터(기존 거너)’계열의 클래스로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수 입니다.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호크아이 / 스마일게이트 제공

활을 이용한 스타일리쉬 하고 독창적인 전투 스타일을 자랑하며 마치 사냥꾼처럼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하고 시야를 차단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화살을 사용해 화려한 기술연계가 가능합니다. 기계매 ‘실버호크’를 소환한 전투는 호크아이만의 아이덴티티로 트라이포드 특성 조합에 따라 ‘은신’을 활용한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2. ‘전투상황에서의 쾌적성 향상’, 전투 시스템 개편

① 기상기 스킬 도입
- 모든 클래스가 제한(스킬사용)없이 기본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② 경직/피격모션 발생 완화
- 성장 구간 몬스터의 스킬 사용 빈도를 조정했으며, 피격 모션이 발생하는 스킬은 공격 범위를 알 수 있게 이펙트를 추가하고, 선 딜레이를 주어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③ 무력화 시스템 개선
- 몬스터에 무력화 게이지를 추가해 전투 상황에서 몬스터의 무력화 상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④ 백어택 시스템 도입
- 전투시 앞/뒤의 개념이 생겨 뒤에서 공격할 경우 더욱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3. 게이머 편의성을 가장 먼저 고려한 게임 시스템 개편

① 이정표 시스템 도입
-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해볼 수 있는 ‘이정표’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로스트아크 이정표 시스템 / 스마일게이트 제공

② 인벤토리 공간이 확장되고 몬스터 카드는 전용 인벤토리에 보관됩니다.
③ 인벤토리에 장비 즉시 분해 기능이 추가되어 마을을 방문하지 않아도 필요 없는 장비를 바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인벤토리 / 스마일게이트 제공

④ 몬스터 카드를 위한 카드 전용 인벤토리가 추가됩니다.
⑤ 아이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이템 사전 추가됩니다.
⑥ 스킬 프리셋 기능 도입
- 각 상황마다 필요한 스킬을 미리 지정해 두고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는 스킬 프리셋 기능이 도입됩니다.



4. 이동 스트레스 해소, 탈 것 콘텐츠 도입


① 유저들의 이동 스트레스를 줄이고 쾌적한 성장에 도움을 주는 ‘탈 것’이 추가됩니다.
② 성장 초반 구간 퀘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 합니다.

로스트아크 새로운 탈 것 / 스마일게이트 제공

③ 항해를 통하지 않고도 주요 대륙을 이동할 수 있는 ‘정기선’이 추가 됩니다.



5. 항해 콘텐츠 개선


① 항해 도중 발견되는 모든 오브젝트(해적선, 난파선, 해양 생물체 등등)들이 랜덤한 위치에서 생성되도록 변경되어 끊임없이 바다를 탐색해야만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② 보물 인양, 해저 탐사 등 항해 도중 즐길 수 있는 탐험 요소의 비쥬얼 효과를 강화해 ‘탐험’의 느낌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6. 애니츠 지역 전면 개편 진행

① 메인 퀘스트의 비무제에서 반드시 져야 하는 스테이지를 제거하고 상대를 파악한 뒤 대전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경 했습니다.
② 너무 복잡한 구조로 진행되던 메인 스토리를 비무제와 하백의 음모를 파헤치는 이야기 중심으로 재구성해 몰입감 있고 전달력 높은 스토리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③ 퀘스트 동선 및 스퀘어홀 위치 조정을 통해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7. 전 대륙 플레이 환경 개선


① 항해 이후 대륙마다 배치되어 있던 ‘에필로그 퀘스트’들을 성장구간에서 삭제하고 추후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변경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해 졌습니다.
※ 에필로그 퀘스트: 각 대륙의 모험을 끝마친 후 그 동안 지나온 퀘스트 지역을 다시 돌며 마무리하는 퀘스트
② 전 모험 구간에 스퀘어홀을 추가해 이동 편의성을 한층 개선 했습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학동 기자 igelau@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