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AI&DT Conference 2020’ 14일 온라인 개최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0-12-10 17:12 수정 2020-12-10 17:1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대표이사 장영승)은 ‘SBA AI&DT Conference 2020’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스바TV’에서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빠르게 변해가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AI(인공지능) 융합 비즈니스 및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하 DT)의 실질적 사례를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콘퍼런스다.

‘AI for your business, 성공하는 기업의 선택 AI 융합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사태로 더욱 가속화한 AI 융합 비즈니스와 DT 관련 기업의 성공사례와 접근법에 대해 알아보며, 중소기업/스타트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떠한 방식으로 AI를 자사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는지 다양한 시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해당 콘퍼런스는 크게 3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 기조연설은 △주호재 삼성SDS 컨설턴트가 코로나로 가속화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이클과 기업의 접근법에 대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한 장으로 요약하기'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네이버 AI 개발을 총괄하고 '모두를 위한 딥러닝' 강의로 영상 조회수 6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AI개발자의 교본으로 불리는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전 홍콩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비즈니스 중심 AI에서 AI 중심 비즈니스로'에 대해 강연을 이어간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뷰티 산업에서 AI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고 있는 △엄태웅 아트랩 대표와 AI 기반 기업 최적화 확보 전략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김영균 애자일소다 이사가 강연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스타트업이 보유하고 있는 AI 기술과 이에 기반한 서비스 및 솔루션을 피칭 방식으로 발표한다. 서울의 유망 AI 스타트업인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 김태수 네오사피엔스 대표, 김민현 커먼컴퓨터 대표, 윤정하 잼페이스 대표가 참여한다.

SBA 박보경 전략산업본부장은 “시장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중소기업의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 제품, 서비스에 적극 접목해야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이번 SBA AI&DT Conference 2020을 통해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보는 AI와 기업의 빠르고 정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많은 분들이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AI 융합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3일까지 이벤터스 신청 링크를 통해 진행하는 사전등록을 한 사람을 대상으로 다양항 경품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라고 SBA 측은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