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SUV 라인업 강화 ‘GLS 350d 4MATIC·GLE 350d 4MATIC 쿠페’ 출시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6-10-19 11:04 수정 2016-10-19 11:06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S클래스 기반의 플래그십 SUV 모델 ‘더 뉴 GLS’와 스포티 SUV 모델 ‘더 뉴 GLE 쿠페’를 한국시장에 19일 공식 출시한다. 벤츠코리아는 이번 신차 출시로 총 6종의 SUV 라인업을 구축하며 막강한 SUV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SUV의 S클래스, 더 뉴 GLS
더 뉴 GL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이 총망라된 S클래스 기반의 7인승 플래그십 SUV 모델이다.
길이 5130mm, 너비 1980mm, 높이 1880mm의 차체는 더 뉴 GLS가 풀사이즈 SUV임을 입증하며 일곱 명의 승객에게 모두에게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3열 시트가 적용된 신차는 중앙 좌석의 버튼을 이용해 전자식으로 2열 및 3열 시트 폴딩이 가능하고 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2,3열 시트를 모두 접었을 시 최대 2300리터의 적재공간이 마련되며 경쟁차종 대비 최대의 트렁크 공간을 자랑한다.
외부 디자인은 강인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강조하며 AMG 익스테리어 라인과 21인치의 AMG 알로이 휠이 적용되고 또 블랙 우드 트림과 고급 가죽 시트 등이 적용된 실내 인테리어는 최고급 SUV 로서의 품격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이번 먼저 출시되는 디젤모델인 더 뉴 GLS 350 d 4MATIC의 경우는 역동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6기통 디젤 엔진과 새롭게 적용된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의 이상적인 조합으로 운전자에게 편안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더 뉴 GLS 350 d 4MATIC 에는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가 적용되어 최대 6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며, 주행모드에 따라 서스펜션의 답력을 조절하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을 장착한 에어 서스펜션(AIRMATIC) 적용으로 어떤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또, 효율성이 더욱 향상된 최신 4MATIC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탑재로 모든 도로 상황에서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최적의 구동력을 확보한다.
신차에는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혁신적인 안전 및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되어 일상생활에서뿐만 아니라 장거리 주행에서도 최상의 안전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미 S클래스를 통해 그 우수성이 입증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와 날씨, 밝기, 주행 조건 등 상황에 따라 최상의 시야를 확보하여 안전성을 제공하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또 독일 본사에서 개발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혁신적인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최상의 서라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 로직7®(Harman/Kardon® Logic7®)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 최고급 사양의 편의 장치가 대거 적용됐다.
#개성적 디자인의 쿠페형 SUV, 더 뉴 GLE 쿠페
더 뉴 GLE 쿠페는 특별한 개성을 추구하고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하는 고객층에 어필할 차량으로 메르세데스벤츠 SUV 패밀리에 그 매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차의 차에는 더 뉴 GLE 대비 81mm긴 길이, 68mm 넓은 너비, 68mm 낮은 높이로 디자인돼 한층 더 스포티하고 날렵한 쿠페 디자인을 완성했다. AMG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된 더 뉴 GLE 350 d 4MATIC 쿠페는 AMG 프론트와 리어 에이프런과 21인치 AMG 알로이 휠을 장착하여 한층 더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했으며, 날카로운 측면 드로핑 라인과 흐르는 듯한 쿠페형 루프 라인은 민첩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실내는 하단이 편평한 AMG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나파 가죽 시트를 채택하여 고급감을 배가 하였으며 알루미늄 트림과 AMG 플로어 매트 및 페달은 더욱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한다.
이번 출시와 함께 먼저 선보이는 더 뉴 GLE 350 d 4MATIC 은 더 뉴 GLS 와 마찬가지로 6기통 디젤 엔진에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 4MATIC을 적용했으며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를 통해 5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을 장착한 에어매틱(AIRMATIC) 에어 서스펜션 적용으로 안정적이며 민첩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또한 날씨, 밝기, 주행 조건 등 상황에 따라 최상의 시야를 확보하여 안전성을 제공하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 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하만 카돈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 럭셔리한 실내를 완성하는 최고급 편의 장치가 적용돼 메르세데스벤츠 SUV 만의 품격을 완성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디젤 버전의 더 뉴 GLS 350 d 4MATIC 과 더 뉴 GLE 350 d 4MATIC 쿠페를 먼저 출시하고 가솔린 모델인 더 뉴 GLS 500 4MATIC과 고성능 버전 AMG GLE 63 S 4MATIC쿠페는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GLS 350d 4MATIC과 GLE 350d 4MATIC 쿠페의 가격은 각각 1억2500만원, 1억600만원이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
비즈N 탑기사
- ‘싱글맘’ 쥬얼리 이지현, 국숫집 알바한다 “민폐 끼칠까 걱정”
- 세차장 흠집 갈등…“없던 것” vs “타월로 생길 수 없는 자국”
- 덕수궁서 연말에 만나는 ‘석조전 음악회’
- ‘컴퓨터 미인’ 황신혜가 뽑은 여배우 미모 톱3는?
- ‘솔로 컴백’ 진 “훈련병 때 느낀 감정 가사에 담았죠”
- 앙투아네트 300캐럿 목걸이… 소더비 경매서 68억원에 낙찰
- “진짜 동안 비결, 때깔 달라져”…한가인, 꼭 챙겨 먹는 ‘이것’ 공개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시절, 책 선물해준 은인 찾습니다”
- “내가 먹은 멸치가 미끼용?” 비식용 28톤 식용으로 속여 판 업자
- ‘조폭도 가담’ 889억대 불법도박사이트 운영 일당 일망타진
- 사람 닮은 로봇이 집에서 경호-간호… ‘휴머노이드 시대’ 코앞
- 예비부부 멍드는 ‘묻지마 스드메’ 없앤다…내년부터 가격공개
- “급여의 25% 넘게 신용카드 썼다면, 남은 기간 체크카드 사용을”
- “아동용은 반값”… 치솟는 옷값에 ‘키즈의류’ 입는 어른들
- 트럼프 핵심참모들도 “中 대응위해 韓과 조선 협력”
- 화성 서남부 광역 철도시대 열린다
- ‘1분 10만원’ 싱글맘에 살인이자… 취약계층 약한 고리 파고들었다
- “‘이 검사’는 꼭 할 필요 없어요”…현직 의사가 알려주는 검진 ‘꿀팁’
- “내년 8월 입주, 디딤돌 대출 가능할까요?”[부동산 빨간펜]
- 삼성 “TV-냉장고 사면 당일 배달”… 생활가전도 ‘배송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