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상담 앱 ‘폰기능상담24’ … 환경 설정, 사용법 등 상담 가능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8-09-21 11:03 수정 2018-09-21 11:08

SK텔레콤이 미국 아슈리온(Asurion)과 제휴를 맺고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 전문 상담 앱 ‘폰기능상담24’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폰기능상담24는 미국에서 40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앱으로, 24시간 이용환경 설정, 앱, 연결기기 사용법 등 스마트폰 전반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앱을 통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와이파이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등의 질문을 입력하면 전문 상담사가 채팅으로 답변해준다.
또한 스마트폰의 각종 기능설명, 유용한 앱 추천, 기기연결관련 상담, 파손 및 휴대폰 보험관련 상담까지 채팅과 음성으로 알려주며, 원격상담을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에 접속하여 문제를 해결해준다.
더불어 유용한 스마트폰 이용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하여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폰기능상담24 관계자는 “본 서비스는 SKT T All 케어 스마트폰 보험 고객 전용 프리미엄 서비스로, 365일 24시간 상담지원을 하고 있다"며 "지난 8월부터 전화상담과 원격 제어 서비스도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이제 앱을 다운로드를 받지 않아도 가입자라면 전화를 걸어 보다 빠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앱과 T All 케어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SKT 공식 홈페이지 T world(티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팔기 어려운데 자식 주자’…서울 아파트 증여 25% 늘어
서울만 1만 개·전국 8만 개…한국 카페 시장, 임계점 넘었다
마쓰야마, 9년 만에 히어로 월드 챌린지 우승…셰플러 공동 4위
11월 수도권·지방 아파트 상승거래↓…서울만 확대
LG엔솔, 벤츠와 2조 원 규모 배터리 공급 계약 체결- 업비트, 54분만에 코인 1000억개 털려
- 쿠팡 정보유출 공포…금융사기 막는 ‘이 설정’ 꼭 켜두세요
- 中온라인몰 ‘한국인 계정 판매글’ 홍수…경찰, 인터폴 통해 삭제 요청
- “월세 또 오르나” 임대시장 불안…보유세 인상 ‘조세 전가’ 우려
- 수능 끝낸 수험생 절반 이상 “아르바이트 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