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흥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분양… 편리한 서울 접근성 눈길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8-08-29 10:00

‘원흥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6~지사 29층, 1개동, 전용면적 20~29㎡, 총 820실 규모로 근린생활시설과 함께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20㎡가 299실, 29㎡는 521실로 구성됐다.
교통의 경우 종로와 강남권 접근이 용이한 3호선 원흥역이 가깝다. 원흥역을 이용하면 종로까지 30분, 강남권은 4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차량으로는 원흥~강매간 도로를 통해 자유로와 강변북로 진입이 수월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이나 수도권 접근성도 편리하다. 여기에 화정~신사간 도로가 계획돼 있고 GTX A노선과 동빙고~삼송간 신분당선 연장선도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임대 수요도 주목할 만하다. 고양 이케아를 비롯해 스타필드, 롯데아울렛 등이 가깝고 MBN복합센터가 오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될 예정이다. 삼송테크노밸리와 고양 로지스틱 파크(예정)는 약 3만 여명이 넘는 배후수요로 꼽힌다.
단지는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구조로 원룸과 1.5룸으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을 갖춰 원스톱 라이프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밖에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주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외출 시 조명을 조절할 수 있는 일괄제어스위치, 200만화소 고화질 CCTV, 무인택배시스템, 스마트도어 카메라, 지하주차장 비상콜 시스템 등 최신 설비가 도입돼 주거 편의를 높였다. 입주민 전용 주거 서비스도 마련된다. 원흥역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와 바쁜 직장인을 위한 조식 서비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 단지는 원흥지구 내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오피스텔”이라며 “브랜드 인지도에 걸맞은 상품성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수요자 만족도를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원흥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2, 3번지에 마련됐다.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21년 7월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과자에 반도체 입혔더니”…‘SK하이닉스 과자’ 20만개 팔렸다
의사들이 꼽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
올해 주식부자 1위는 이재용…‘30세 이하 100인’엔 BTS 멤버도
내년 입주 ‘반토막’…서울 세입자 ‘월세 인플레’ 직격탄
유류세 인하, 내년 2월까지 연장…車 개소세 할인도 6월까지- “식품관을 패션 편집숍처럼”…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웰니스 차별화
- 피부과 안 가고 ‘탱탱 피부’ 만드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
- GC녹십자, 연말 이웃돕기 성금 2억원 기탁… 희귀질환자·취약계층 지원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닻 올린 마스가… 트럼프 “100배 강한 황금함대 건조, 한국과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