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마라톤 후원… 당 습관 캠페인 ‘매일당당’ 알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4-11-11 17:19 수정 2024-11-11 17:20
매일유업이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을 기념해 ‘Blue Run(블루런)’ 마라톤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에서 열린 블루런 마라톤 행사는 당뇨병 예방과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와 SPOTVnews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 5000명의 참가자가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평화광장에서 출발해 하늘공원을 한 바퀴 도는 5km 코스와 평화광장에서 대덕야구장을 왕복하는 10km 코스를 달렸다.
매일유업은 이번 행사에서 하반기부터 진행 중인 ‘매일당당(매일 건강한 당신을 위한 당 습관)’ 캠페인을 적극 홍보했다. 당 함량이 100mL 기준 2.5g 미만인 ‘메디웰 당뇨식’을 전 마라톤 참가자에게 제공하고, 행사장에 마련된 브랜드 부스에 방문한 사람들을 위해 다트게임과 경품 증정 행사 등을 운영했다. 부스에서도 설탕 무첨가 제품인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을 비롯해 제로슈거 제품인 ‘피크닉 사과제로’ 및 ‘매일 바이오 제로’, 로어슈거 제품인 ‘마이카페라떼 그린 클래식 라떼’ 등 제품들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블루런 마라톤 행사 참여를 통해 건강한 당 섭취 습관과 이에 어울리는 제품들을 함께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매일당당’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당 습관과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활동들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당뇨병의 날은 전 세계적으로 당뇨병 인구가 급격히 증가해 당뇨병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당뇨병연맹(IDF)이 1991년 제정한 날이다. 희망과 화합 및 당뇨병 극복의 의미를 담아 세계 각국에서 푸른빛(Blue Circle) 점등식을 실시한다.
매일유업은 세계 당뇨병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11일부터 18일까지 네이버 직영스토어를 통해 매일당당 캠페인 제품 기획전을 전개할 예정이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비즈N 탑기사
- ‘벽에 붙은 바나나’ 소더비 경매서 86억원 낙찰
- 범죄? 사고?…시흥 낚시터서 숨진채 발견된 40대 ‘미스터리’
- 도박현장서 압수한 현금 훔쳐 쓴 전직 경찰관 징역 2년
- 정차 중이던 차 들이박고도 직진…70대 여성 ‘운전미숙’ 추정
- ‘싱글맘’ 쥬얼리 이지현, 국숫집 알바한다 “민폐 끼칠까 걱정”
- 세차장 흠집 갈등…“없던 것” vs “타월로 생길 수 없는 자국”
- 덕수궁서 연말에 만나는 ‘석조전 음악회’
- ‘컴퓨터 미인’ 황신혜가 뽑은 여배우 미모 톱3는?
- ‘솔로 컴백’ 진 “훈련병 때 느낀 감정 가사에 담았죠”
- 앙투아네트 300캐럿 목걸이… 소더비 경매서 68억원에 낙찰
- 자칭 숨바꼭질 달묘의 '뽀작'한 숨기 실력.."냥젤리가 마중 나와 있어"
- CJ제일제당, 헝가리-美에 신규 공장… “K푸드 영토확장 가속”
- 전세 계약 전 근저당권 반드시 확인하세요[부동산 빨간펜]
- 삼성, 3분기 전세계 39개국에서 스마트폰 1위…작년보다 4곳 줄어
- 테무·알리서 산 아이 옷에서 유해물질 최대 622배 초과 검출
- SK하이닉스, 세계 최고층 321단 낸드 양산
- 롯데 “부동산-가용예금 71조”… 유동성 위기설에 이례적 자산 공개
- [단독]구인난 허덕 韓 방산업계… 佛선 ‘예비군’까지 만들어
- 나트륨 30% 덜 들어간 햄버거 등 식품 19종 개발
- 기도하는 마음으로… 370년 묵은 행운, 씨간장[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