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론칭 3주년’ 쉐이크쉑, 한정판 ‘제로컴플렉스 버거’ 출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9-07-16 12:31 수정 2019-07-16 12:39
쉐이크쉑 제로컴플렉스 버거쉐이크쉑 파트너업체 중 유일하게 토종효모 햄버거빵 생산·공급
SPC그룹은 ‘쉐이크쉑(Shake Shack)’이 국내 론칭 3주년을 맞아 ‘제로컴플렉스 버거’를 한정판으로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3주년 기념 이벤트도 마련됐다.
쉐이크쉑은 지난 2001년 미국 뉴욕에서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다. 국내에는 SPC그룹이 2016년 도입해 현재 9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SPC그룹은 ‘쉐이크쉑 강남점’을 세계에서 최고 매출을 올리는 매장으로 성장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싱가포르 내 쉐이크쉑 사업운영권까지 획득해 해외시장 공략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SPC그룹이 개발한 토종효모로 만든 SPC삼립 번(bun, 햄버거빵)을 국내와 싱가포르 쉐이크쉑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쉐이크쉑 파트너업체 중 햄버거빵을 직접 생산해 매장에 공급하는 회사는 SPC그룹이 유일하다.
쉐이크쉑 강남점기념 이벤트도 마련됐다. 쉐이크쉑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21일까지 3주년 관련 콘텐츠를 ‘리그램’한 소비자 중 20명을 추첨해 쉐이크쉑 시그니처 굿즈(Goods)를 증정한다. 여기에 매월 22일 진행되는 브랜드데이 ‘쉑 데이’에는 쉑버거와 프라이, 소다를 2개씩 구성한 세트 메뉴를 2만 원대에 만나볼 수 있는 쿠폰이 해피앱을 통해 제공된다. 이달 쉑 데이에는 세트 메뉴 쿠폰을 사용하면 프라이 교환 쿠폰이 추가로 지급된다.
SPC그룹은 쉐이크쉑 브랜드 미션인 ‘스탠딩 포 썸띵 굿(Stand For Something Good, 세상에 필요한 사려 깊은 가치 실현)’을 실천하기 위해 제로컴플렉스 버거와 쉑 데이 세트 메뉴 판매금액 10%를 소외 계층 어린이들을 지원하는 데 기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제로컴플렉스 버거는 국내 론칭을 기념해 세 번째로 선보인 셰프 협업 한정판 제품”이라며 “간결한 외관 속에 다양한 맛이 느껴지는 매력적인 버거”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다이어트 콜라의 역습?…“아스파탐, 심장·뇌 손상 위험” 경고
23일부터 폰 개통에 안면인증…내년 3월부터 정식 도입
서울 아파트 월세, 올 3% 넘게 올라… 송파-용산은 6% 훌쩍
서울 서북권 관문 상암·수색의 변화…‘직주락 미래도시’ 변신
“참치보다 비싸다”…겨울 별미 대방어 값 치솟은 이유는?- 내년 1분기 전기요금 동결…한전, 연료비조정단가 kWh당 5원 유지
- 12월 1~20일 수출 430억달러 6.8% 증가…반도체 41.8%↑
- 학원비 5년만에 줄였다… 고물가에 소비위축
- 부자아빠 “내년 최고 유망자산은 ‘이것‘…200달러까지 간다”
- 방산기업 LIG넥스원의 도전… 미사일 넘어 위성도 진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