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SBA, 크라우드펀딩·유통 플랫폼 연계해 중소기업 지원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8-02-21 11:06 수정 2018-02-21 11:09
사진제공=서울산업진흥원(SBA)크라우드펀딩·유통 플랫폼 4개사와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은 2017년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연계 R&D지원사업을 확대해 크라우드펀딩 및 유통 플랫폼, 언론 홍보 연계까지 전(全)주기 R&D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ICT 등 기술 집약 제품의 R&D 초기단계부터 시장성 검증 및 판로 개척까지 지원하기 위해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이어 ㈜아이디어오디션, ㈜오마이컴퍼니, 텀블벅㈜ 및 유통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기업이 제품 특성 및 상태에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하여 최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전방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크라우드펀딩이 종료된 이후에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해 유통플랫폼(㈜카카오메이커스)을 연계해 유통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후방 지원을 추가하고, 언론 홍보에 이르기까지 전(全) 주기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시와 SBA 관계자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ICT 등 기술 기반 제품이 연구개발 후 상용화 될 수 있는 성공률을 높이고, 서울시 연구개발지원금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어 "연구 개발 완료 후 생산에 앞서 잠재 소비자에게 직접 피드백과 투자를 받아 시장 검증을 완료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고, 국내외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돕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2월 말 이후 SBA 홈페이지 및 서울R&D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설명회는 사업 공고 후 3월 중순경 개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과자에 반도체 입혔더니”…‘SK하이닉스 과자’ 20만개 팔렸다
의사들이 꼽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
올해 주식부자 1위는 이재용…‘30세 이하 100인’엔 BTS 멤버도
내년 입주 ‘반토막’…서울 세입자 ‘월세 인플레’ 직격탄
유류세 인하, 내년 2월까지 연장…車 개소세 할인도 6월까지- 경찰, 신한카드 가맹점 개인정보 19만건 유출 내사 착수
- 닻 올린 마스가… 트럼프 “100배 강한 황금함대 건조, 한국과 협력”
- 수출 사상 첫 7000억 달러 눈앞… 반도체 고군분투
- 서울 서북권 관문 상암·수색의 변화…‘직주락 미래도시’ 변신
- 오늘부터 휴대폰 개통에 ‘안면인증’ 시범도입…“대포폰 차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