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 입주 가능한 타운하우스 ‘수지성복 어반하임’ 분양…특별혜택 마련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9-07-23 12:20 수정 2019-07-23 12:22
유진건설산업은 23일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 위치한 ‘수지성복 어반하임’ 잔여가구를 특별 분양한다고 밝혔다. 낮은 실입주금에 2년 잔금유예 혜택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인테리어 비용과 입주 축하금까지 지원한다.
유진건설산업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신분당선 성복역이 가깝고 롯데복합몰과 GTX 호재를 품고 있어 미래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전용면적 69~79㎡, 총 58가구 규모를 갖췄으며 소규모 럭셔리하우스로 조성됐다. 타입에 따라 78㎡A가 20가구, 79㎡B 20가구 78㎡C 16가구, 69㎡는 2가구로 구성됐다. 즉시 입주 주택으로 실입주금은 4500만원대 수준이다. 잔금 30%는 2년 동안 유예된다.
실내의 경우 전 가구 남향 위주 4베이 판상형 설계가 도입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동별 최고층 가구는 복층 설계가 반영돼 다락 공간과 야외 테라스가 제공된다. 또한 한샘 시스템 주방가구와 대림바스로 꾸며진 욕실, 친환경 벽지 등을 통해 상품성을 높였다. 발코니와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설계도 적용됐다. 여기에 사물인터넷(IoT) 시스템과 첨단 보안시스템이 갖춰졌다.
교통환경의 경우 신분당선 성복역과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가까워 강남과 판교, 광교 이동이 용이하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분당까지 15분이 소요되고 판교와 강남은 각각 17분,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고 분양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서울~세종고속도로와 GTX 기흥역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편의시설로는 성복역 롯데복합역이 오픈을 앞두고 있고 수지 이마트와 광교 이마트, 광교 아브뉴프랑, 신세계백화점 판교점, 주민센터 등이 인접했다. 교육시설로는 성서초와 효자초, 성서중, 성복고, 단국대 등이 가깝다.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시스템을 도입한 동은아이유치원과 프로젝트 수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벤자민 키즈덤 유치원이 도보 거리에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적합한 환경이라고 유진건설산업 측은 전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비즈N 탑기사
- 송강호 “‘기생충’ 이후 성적? 결과 아쉽더라도 주목적은 아냐”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분위기…갸름해진 얼굴선
- 주원 “20㎏ 산소통 매고 마주한 큰불…극도의 긴장감 느꼈다”
- “여대 출신 채용 거른다” 커뮤니티 글 확산…사실이라면?
- “하루 3시간 일해도 월 600만원”…아이돌도 지원한 ‘이 직업’ 화제
- 중증장애인도 기초수급자도 당했다…건강식품 강매한 일당 법정에
- 고현정, 선물에 감격해 하트까지…믿기지 않는 초동안 미모
- 삶의 속도와 온도[정덕현의 그 영화 이 대사]〈33〉
- 수영, 역대급 탄탄 복근…슈퍼카 앞 늘씬 몸매 자랑까지
- ‘벽에 붙은 바나나’ 소더비 경매서 86억원 낙찰
- 삼성, 그룹 ‘경영진단실’ 신설… 전자계열사에 ‘기술통’ 전진배치
- “자칫하면 펑”…가연성 가스 포함 ‘어린이 버블클렌저’ 사용 주의
- “아이폰16 1차 출시 덕 봤나”…韓 폰 시장서 삼성-애플 격차 줄었다
- 11월 송파-강동구 전셋값 하락은 ‘올파포’ 때문[부동산 빨간펜]
- 韓건설 ‘뼈대’ 철근 생산량, 30년 전으로 뒷걸음
- “딥엘 보이스, 사투리 뉘앙스까지 글로 번역”
- 제4인뱅 인가전 막 올라 “자금력-혁신-포용-현실성 중점 평가”
- 디에스피, 자동차 부품 생산공장 전력 소비 최적화 하는 AI 솔루션 개발
- 이건희, ‘S급 천재’ 강조했는데…이재용 시대 “인재 부족”
- 장흥을 키운 8할은 돌이었더라[여행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