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자연에서 온 건강함”… 뉴질랜드 산양유 ‘아임고트’ 출시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4-11-21 14:24 수정 2024-11-21 14:32
빅오션인터내셔널이 뉴질랜드산 산양유 99%를 담은 프리미엄 산양유 브랜드 ‘아임고트(IMGOAT)’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임고트는 ‘내가 산양이다’라는 뜻과 동시에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사람을 비유하는 신조어 ‘G.O.A.T(Greatest of All Time)’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이다.
‘뉴질랜드 청정 자연에서 온 건강함’이란 슬로건을 내세운 아임고트는 뉴질랜드의 넓은 초원에서 자란 산양의 젖으로 생산된다. 칼슘과 단백질을 비롯해 오메가-3, CLA, 비타민 등 20가지 이상의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모유와 유사한 단백질 구조를 가지고 있어 소화가 약하거나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아임고트는 품질 관리 시스템과 기술력을 자랑하는 세계 최초 산양분유 제조사인 데어리고트사(Dairy Goat Co-operative)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산양유만을 사용한다. 또한 수분만을 제거한 산양전지분유(Goat Whole Milk Powder) 100%로 구성된 원료 99%를 함유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인 기관인 한국식품과학연구원의 검사 결과에 따르면 데어리고트 산양전지분유의 아미노산스코어는 130점으로 우유 117점, 계란 101점, 감자 100점, 콩 91점보다 높았다. 아미노산스코어란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 함량을 비교해 단백질의 질을 평가하는 점수를 말한다.
이밖에도 72℃, 15초 저온살균을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 등 뉴질랜드 정부의 품질 기준을 통과한 원료를 사용한다.
브랜드 모델이자 배우 사강으로 활동한 홍유진 이사는 “뉴질랜드 청정 자연의 선물인 아임고트는 우리 아이들과 가족 모두에게 건강한 에너지를 채워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비즈N 탑기사
- 범죄? 사고?…시흥 낚시터서 숨진채 발견된 40대 ‘미스터리’
- 도박현장서 압수한 현금 훔쳐 쓴 전직 경찰관 징역 2년
- 정차 중이던 차 들이박고도 직진…70대 여성 ‘운전미숙’ 추정
- ‘싱글맘’ 쥬얼리 이지현, 국숫집 알바한다 “민폐 끼칠까 걱정”
- 세차장 흠집 갈등…“없던 것” vs “타월로 생길 수 없는 자국”
- 덕수궁서 연말에 만나는 ‘석조전 음악회’
- ‘컴퓨터 미인’ 황신혜가 뽑은 여배우 미모 톱3는?
- ‘솔로 컴백’ 진 “훈련병 때 느낀 감정 가사에 담았죠”
- 앙투아네트 300캐럿 목걸이… 소더비 경매서 68억원에 낙찰
- “진짜 동안 비결, 때깔 달라져”…한가인, 꼭 챙겨 먹는 ‘이것’ 공개
- OECD도 주목 “韓 발군의 성장”…국민 체감은 ‘꼴찌’ 수준
- “세계가 열광하는 K콘텐츠”…숨은 조력자는 ‘유통 플랫폼’
- 강남 보유세 최대 39%↑… 반래퍼 959만→1331만원
- 알리·테무 해외직구, 6개월간 판매차단만 1915건…유해물질·감전 위험
- 세계가 주목하는 ‘힙한 아이템’… K한복 날다
- 2분기 임금근로일자리 25만개 늘었지만…20대·건설업 계속 줄어
- 독감만큼 전염성 강한 ‘RSV’, 노약자는 더 조심해야
- 세계로 뻗는 한국 김치… 5조 원 시장, 2050년 15조 원 성장 전망
- CJ 바이오사업부 매각 추진… 지주사 대표엔 ‘재무통’ 허민회
- “지하철·경기장서 안 터져” 이용자 30%가 불만…韓 5G 만족도 유독 낮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