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태전역 광신 프로그레스’ 7월 분양 예정
동아경제
입력 2020-07-15 15:56 수정 2020-07-15 16:07

㈜광신종합건설이 대구 강북 중심입지인 태전동에 ‘태전역 광신 프로그레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는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 214-47번지 외 89필지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2층- 지상15층, 8개동에 총 532세대 규모다. 이 중 이번 공급되는 일반분양 분은 조합원 물량 280세대를 제외한 252세대다.
세대면적은 59㎡, 75㎡, 84㎡ 3가지 타입으로 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있다. 전 타입 모두 남향위주의 단지배치, 혁신 공간 설계, 수납특화가 적용 예정이다.
최근 신축단지에서 볼 수 있는 첨단 시스템 또한 도입된다. 인공지능 홈 IoT 기술을 접목해 음성명령으로 집안의 가전기구와 각종 정보를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각종 기기제어가 가능하다. IoT 아파트 단지는 최첨단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 인공지능 아파트 단지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주차관제시스템, 원패스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동, 공동현관 에어샤워부스 등 각종 미세먼지 저감 장치와 무인택배함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시설도 구축될 예정이다.
자녀 교육에 필요한 교육환경 역시 우수하다. 도보거리에 통학이 가능한 태현초, 매천중, 영송여고, 강북고 외에도 대구과학대, 대구보건대와 태전도서관과 각종 다양한 학원가 등 단지에서 접근이 편리한 여러 우수한 교육환경 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태전중앙시장과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마트 트레이더스, 하이마트, 홈플러스, CGV와 세븐밸리, 동아아울렛, 칠곡경대병원 등 기존에 잘 갖춰진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특급 생활권을 자랑한다.
교통도 편리하다. 대구 도시철도 3호선인 태전역이 직선거리 600m에 위치해 있다. 칠곡IC, 매천로, 칠곡중앙대로, 4차 외곽순환도로가 예정되어 있어 대구 시내 외 진출입은 물론, 오는 2021년 완공될 KTX서대구 역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자연환경 또한 뛰어나다. 단지 옆 태복산과 팔거천 수변공원이 감싸고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었다.
한편 7월 중 분양을 앞두고 있는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의 모델하우스는 대구 북구 칠곡 중앙대로(전원숯불 2층)에 위치해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비즈N 탑기사
-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 ‘중증외상·폭싹’ 덕분에…넷플릭스, 1분기 실적도 ‘맑음’
- 이마트, 푸드마켓 영토확장… “고덕점이어 연내 더 연다”
- 전셋값 안정에 HUG ‘안도’…전세보증 사고액 3분의 1로 줄었다
- “토허제에도 강남은 강남”…50억 이상 거래 올들어 2배 늘어
- 파월 ‘통상전쟁’ 경고에 금값 또 사상최고치 치솟아
- [단독]철강 관세폭탄에 ‘휘청’… 대미 수출 17% 줄었다
- “값 폭등” 아이폰 민심 반발에… 트럼프 관세 또 주춤
- 근육감소 노인 걷게돕는 ‘로봇개발자’ 이연백 대표 “고가 의료기기와 경쟁도 자신있어”
- 트럼프 “돈 많이 쓸것” 조선업 재건 행정명령… 韓업계 ‘훈풍’
- 불경기 내다본 부자들 “올해는 부동산보다 금 등 안전자산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