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조망 특권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7월 초 오픈 예정
동아경제
입력 2020-06-19 15:11 수정 2020-06-19 15:15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투시도휴식이나 웰빙 라이프를 중시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조망권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자연 조망권은 자연경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탁 트인 시야와 깨끗한 공기를 즐길 수 있고 강, 하천, 공원, 산 등으로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 등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자연경관을 품은 단지는 입주민들을 위한 친환경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뛰어난 조망권 등으로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며 “프리미엄 상승에 자연경관이 큰 영향을 주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반도건설이 오는 7월 초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일대에 초고층 주상복합단지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을 공급 할 예정이다.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은 지하 7층~지상 49층의 3개동 규모로 지어지며, 아파트 전용 84㎡ 455가구 중 일반분양 122가구, 오피스텔은 40실 일반분양으로 구성된다.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은 울산의 중심인 태화강 조망 및 강세권을 확보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단지를 중심으로 반경 2km 안에 위치한 태화강과 국가정원 및 울산시민공원, 태화루, 태화강 체육공원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남구로의 이동이 편리한 중구 교통의 핵심 자리에 위치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해당 분양지는 울산 태화교 북단 인접지에 위치하며, 시내권 동~서 이동축 중심에 있다. 따라서 버스를 비롯한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31번 국도와 북부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어 울산 도심은 물론 부산, 경남권으로의 접근성 역시 양호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인근에 태화초, 우정초, 양사초와 울산중·고, 울산여중, 강남고 등 지역 명문 학교가 위치한 만큼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또 단지와 도보거리에 재래시장이 위치해 있으며, 울산 성남동과 가까워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의 영화관과 젊음의 거리 내 상권 이용이 쉽다.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마트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는데다가 우정혁신도시 내 신세계 '라이프스타일 센터'가 2020년까지 조성될 계획에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은 단지 남측으로 태화강이 위치해 있고, 최고 49층 규모의 초고층 높이로 분양이 이루어지는 만큼 인근의 태화강 조망 특권을 누릴 수 있는 주거지다. 이 외에도 공간 효율을 극대화한 혁신적 설계와 스마트 라이프 시스템, 고품격 커뮤니티 등을 자랑하는 만큼, 유보라 팰라티움은 태화강을 빛나게 할 유보라의 상징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은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286-7 일원에 위치하며, 모델하우스는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세이브존 울산점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과자에 반도체 입혔더니”…‘SK하이닉스 과자’ 20만개 팔렸다
오늘부터 휴대폰 개통에 ‘안면인증’ 시범도입…“대포폰 차단”
수출 사상 첫 7000억 달러 눈앞… 반도체 고군분투
서울 서북권 관문 상암·수색의 변화…‘직주락 미래도시’ 변신
삼성전자-SK “미국산 AI 수출 프로그램 동참할 것”- 국세청, 쿠팡 美본사 거래내역도 뒤진다… 전방위 세무조사
- 다이어트 콜라의 역습?…“아스파탐, 심장·뇌 손상 위험” 경고
- 12월 1~20일 수출 430억달러 6.8% 증가…반도체 41.8%↑
- 23일부터 폰 개통에 안면인증…내년 3월부터 정식 도입
- 서울 아파트 월세, 올 3% 넘게 올라… 송파-용산은 6% 훌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