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스테이케이션 단지 ‘웨스턴파크 송도’ 눈길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입력 2017-09-19 16:32 수정 2017-09-19 18:07
최근 여가활동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테이케이션이란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멀리 떠나지 않고도 집이나 인근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일컫는다. 스테이케이션 단지는 주거 기능에 더해 각종 휴식 공간들이 제공돼 시간적 여유는 물론 삶의 질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단지는 청약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경기 안산시 상록구 사동에 분양한 ‘그랑시티자이’는 단지 내 시설로 실내 수영장,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등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그 결과 총 3422가구(1회, 2회 특별공급분 제외) 모집에 3만2913명이 몰리며 평균 9.6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부동산 관계자는 “그동안 입지, 설계 특화 등 주로 외형적인 것에 집중하던 주택시장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면서 “특히 식사, 청소, 세탁, 헬스케어, 비즈니스룸 등 호텔에 버금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의 경우 휴식과 힐링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수영장, 공원, 대형 사우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아이씨디유닛(시행)이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지구 C2블록에 공급하는 ‘웨스턴파크 송도’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7층, 2개 동 전용면적 21~54㎡, 총 1456실 규모다.
단지 안에 야외 수영장이 대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곳에서는 달빛축제공원의 푸른 풍경과 송도의 아름다운 전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형 사우나와 체력 증진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 GX룸, 댄스 연습실과 함께 필드 감각을 유지시켜주는 골프연습장도 조성 계획이다. 또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도록 아트컬처룸을 조성하고 영화 등이 상영되는 야외정원과 연결된 프리미엄 라운지도 설계할 예정이다.
‘웨스턴파크 송도’는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주거편의를 높여준다. 먼저 주 1~2회 전문 메이드가 방을 청소해주는 룸 클린 서비스가 제공되며 샌드위치 도시락 등으로 아침 식사를 제공하거나 식사를 방 안까지 배달해주는 룸서비스가 제공된다.
컨시어지 서비스도 다양하다. 옮기기 어려운 짐을 대신 운반해주는 짐 운반 서비스와 현관 거실 조명 등을 교체, 의약품과 생필품을 배달해주는 구매대행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로비에는 효율적인 회의와 미팅을 위해 비즈니스룸이 마련된다.
더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라이프케어 서비스도 제공될 계획이다. 언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구 및 카트 대여 서비스와 자동차, 자전거 등을 대여할 수 있는 스마트쉐어 서비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무인 택배함과 무인 세탁실도 설치될 예정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가능한 손세차 서비스도 신청자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랜드마크시티역(예정)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국제업무지구역과도 인접해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 옆에 위치한 달빛축제공원과 워터프론트 호수, 커넬워크 및 준비된 1·3공구와 6·8공구의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특히 달빛축제공원은 송도의 대표적인 축제 장소로 매년 락 페스티벌, 세계 맥주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며 애견 공원도 조성 예정이다.
‘웨스턴파크 송도’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8-12에 있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비즈N 탑기사
- ‘벽에 붙은 바나나’ 소더비 경매서 86억원 낙찰
- 범죄? 사고?…시흥 낚시터서 숨진채 발견된 40대 ‘미스터리’
- 도박현장서 압수한 현금 훔쳐 쓴 전직 경찰관 징역 2년
- 정차 중이던 차 들이박고도 직진…70대 여성 ‘운전미숙’ 추정
- ‘싱글맘’ 쥬얼리 이지현, 국숫집 알바한다 “민폐 끼칠까 걱정”
- 세차장 흠집 갈등…“없던 것” vs “타월로 생길 수 없는 자국”
- 덕수궁서 연말에 만나는 ‘석조전 음악회’
- ‘컴퓨터 미인’ 황신혜가 뽑은 여배우 미모 톱3는?
- ‘솔로 컴백’ 진 “훈련병 때 느낀 감정 가사에 담았죠”
- 앙투아네트 300캐럿 목걸이… 소더비 경매서 68억원에 낙찰
- 전세 계약 전 근저당권 반드시 확인하세요[부동산 빨간펜]
- 삼성, 3분기 전세계 39개국에서 스마트폰 1위…작년보다 4곳 줄어
- CJ제일제당, 헝가리-美에 신규 공장… “K푸드 영토확장 가속”
- 나트륨 30% 덜 들어간 햄버거 등 식품 19종 개발
- 롯데 “부동산-가용예금 71조”… 유동성 위기설에 이례적 자산 공개
- SK하이닉스, 세계 최고층 321단 낸드 양산
- [단독]구인난 허덕 韓 방산업계… 佛선 ‘예비군’까지 만들어
- “벌써부터 내년 주담대 신청”…2000조 향하는 가계빚
- 전 세계 TV, 3개중 1개 중국산…삼성·LG 돌파 전략은?
- 청년 일자리 7분기째 ‘내리막’…농림어업·운수·창고 유일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