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고수들만 한다는 ‘스톱오버’ 여행 도와주는 똑똑한 ‘어플3’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7-04-25 09:51 수정 2017-04-25 09:57
경유 항공권 구매 시 경유지에서 24시간 이상 머무르는 ‘스톱오버(Stop Over)’를 활용하면 여행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또 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저렴한 해외여행 항공권을 검색하다 보면 자주 마주치게 되는 단어가 있다. 바로 경유 항공권. 경유 노선 항공권은 보통 직항 노선 항공권보다 가격이 낮아 일정에 덜 구애 받고 저렴한 항공권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다. 특히 경유 항공권 구매 시 경유지에서 24시간 이상 머무르는 ‘스톱오버(Stop Over)’를 활용하면 여행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또 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여행 예능에 스톱오버 여행이 소개되는가 하면, 각 항공사에서 관련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는 등 스톱오버가 실속 있는 여행을 위한 팁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여행경험이 많지 않다면 스톱오버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다. 다구간 여행이 낯설 초보 여행자들을 위해 ‘스톱오버’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어플 세 가지를 소개한다.
수 많은 항공권을 한 번에! 스카이스캐너 앱
스톱오버의 첫 단추는 항공권 예약이다. 원하는 여행지에 경유하는 항공권을 예약 후 결제 전 항공사나 여행사에 스톱오버 신청을 하거나 다구간 항공권을 구매하면 된다. 이때 전 세계 수백만 건의 항공권을 빠르게 분석해 가장 저렴한 가격을 보여주는 ‘스카이스캐너’ 앱을 활용하면 원하는 항공권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국내 대표 여행사와 항공사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항공사와 여행사와도 제휴가 되어 있어 항공권 선택의 폭이 넓다. 필터를 통해 경유하는 항공편만 따로 확인할 수 있고 경유 도시 및 체류 시간도 보기 쉽게 표기되어 있어 원하는 항공편 찾기에 용이하다.
항공사에 따로 연락해 일정을 변경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톱오버를 하고 싶다면 다구간 검색 툴을 이용하면 된다. 다구간 항공권은 예매 과정에서부터 원하는 날짜의 항공권을 선택할 수 있어 일정 조율에 유리하다. 경유하는 나라의 국적기를 이용해 다구간 항공권을 예매하면 경유하는 왕복 항공권과 비슷한 가격에 표를 구매할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 앱의 다구간 검색 툴은 현재 iOS에서 지원되며, 안드로이드의 경우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다.
여행의고수 출입국신고서 앱
스톱오버로 다양한 국가를 여행할 때는 방문하는 나라의 비자 정책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비자 발급 여부부터 무비자 체류 가능 기간까지 국가별로 출입국 정책이 다르기 때문. 자칫하면 경유하는 여행지에서 입국하지 못하고 공항에 머물러야 하는 낭패를 겪을 수 있다.
출입국신고서 어플인 ‘여행의 고수: 출입국신고서’ 앱은 천차만별인 나라별 출입국 정책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앱 실행 후 방문하는 국가를 검색하면 비자 발급 여부와 체류 가능 기간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나라별 출입국 신고서 양식과 작성법도 국문으로 설명되어 있어 당황하지 않고 출입국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50개국의 출입국 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며, 앱을 한 번 설치하면 인터넷 연결 없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여행지 별 짐 싸기 도우미, 팩 포인트(Pack Point) 앱
여러 도시를 여행한다면 여행지의 날씨와 특성에 따라 필요한 준비물도 꼼꼼히 챙겨야 한다. 이때 여행지 별로 필요한 준비물을 따로 검색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앱이 있다.
무료 여행 준비물 구성 도우미 앱인 ‘팩 포인트(Pack Point)’는 여행 기간과 여행지의 날씨, 여행하는 동안 계획된 활동 등에 따른 여행 준비물을 확인할 수 있다. 목적지와 출발 날짜, 숙박 일수를 입력하고 예정된 활동을 선택하면 해당 여행에 필요한 물품을 A부터 Z까지 보여준다. 앱을 통해 여행 준비물을 구성하고 목록을 저장할 수 있으며, 해당 목록을 짐 싸는데 도움이 필요한 친구나 가족에게 공유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비즈N 탑기사
- 제주서 中 여행업자-병원 유착 ‘불법 외국인 진료’ 적발…3명 기소
- 10년 전에도 동절기 공항 철새 퇴치 기술 연구 권고했다
- 제주항공 참사, 피해 더 키운 화재는 어떻게 발생했나?
- 조류 충돌vs기체 결함…사고 원인 규명에 최소 ‘수개월’
- 내년 광복 80주년 기념우표 나온다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179㎝’ 최소라 “5주간 물만 먹고 45㎏ 만들어…그땐 인간 아니라 AI”
- 이승환 “난 음악하는 사람…더 이상 안 좋은 일로 집회 안 섰으면”
- 치킨집 미스터리 화재…알고보니 모아둔 ‘튀김 찌꺼기’서 발화
- 구의원 ‘엄마 찬스’로 4년간 583회 무료주차한 아들 약식기소
-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 내년 4월 개장…서울 첫 이케아 입점
- 성인 72.3% “온라인 시험 경험”…부정행위는 우려
- 한양, 평택고덕 패키지형 공모사업 P-2구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착한 아파트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분양
- 제주항공, 무안 여객기 사고 관련 2차 대국민 발표… “1조5000억 보험 활용해 유가족 지원”
- 계절은 제주에 그렇게 머무네[여행스케치]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베트남 남부 사업확장 박차
- 농촌여행 정보 한곳에 모았다…농어촌공사 ‘웰촌’ 새단장
- 분양가 고공행진·집값상승 피로감에도 청약 열기 ‘후끈’[2024 부동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