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동참 릴레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이번엔 누가?”
동아경제
입력 2014-08-21 11:19 수정 2014-08-21 11:20
‘아이스 버킷 챌린지’
엑소 수호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21일 엑소 멤버 세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국의 아이들 광희에게 지목을 받은 리더 수호의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동영상을 공개했다.
수호는 세훈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녕하세요 엑소리더 수호입니다. 제가 개인 SNS가 없어 멤버 세훈 인스타그램에 올립니다. 먼저 저의 친한 광희형, 에디킴 덕분에 아이스 버킷 챌린지란 좋은 캠페인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영광입니다. 저의 아이스 버킷 챌린지로 루게릭병에 대해서 한 분이라도 더 알고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두 분에게 지목을 당했으므로 아이스버킷을 두 번 뒤집어쓰고 200달러를 기부하겠습니다. 다음 지목은 EXO세훈, 보아선배님, 배우 변요한입니다.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공개된 영상에서 수호는 얼음이 든 큰 통을 들고 거침없이 자신에게 쏟아부었다. 찬물에 당황하던 수호는 이내 정신을 차리고 멘트를 마쳐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배우 성유리도 동참했다. 21일 성유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 저도 시원 살벌하게 도전 성공했답니다! 우리 모두 좋은 일에 함께 동참해요^^’ 라는 글과 함께 동영상을 소개했다.
앞서 성유리는 배우 박상욱의 요청을 받아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타자로 영화 ‘여름에 내리는 눈’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김성균, 평소 존경하는 노희경 작가, 좋아하는 배우 조쉬 하트넷을 지목했다.
'ALS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으로 일컬어지는 'ALS' 치료법 개발을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 중인 모금운동에서 시작된 것으로, 참여자는 얼음물 샤워를 하고 이것을 인증한 뒤 3명을 지목해 또 다른 참여를 요청한다. 지목받은 인물이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안하면 100달러를 ALS 협회에 기부하도록 돼 있다.
이에 전 세계적 유명 인사들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배우 조인성, 박한별, 이광수, 방송인 유재석, 전현무, 축구선수 손흥민, 야구선수 조인성 등 국내 스타들이 잇달아 동참하고 있으며 점차 확대되고 있다.
비즈N 탑기사
- 송강호 “‘기생충’ 이후 성적? 결과 아쉽더라도 주목적은 아냐”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분위기…갸름해진 얼굴선
- 주원 “20㎏ 산소통 매고 마주한 큰불…극도의 긴장감 느꼈다”
- “여대 출신 채용 거른다” 커뮤니티 글 확산…사실이라면?
- “하루 3시간 일해도 월 600만원”…아이돌도 지원한 ‘이 직업’ 화제
- 중증장애인도 기초수급자도 당했다…건강식품 강매한 일당 법정에
- 고현정, 선물에 감격해 하트까지…믿기지 않는 초동안 미모
- 삶의 속도와 온도[정덕현의 그 영화 이 대사]〈33〉
- 수영, 역대급 탄탄 복근…슈퍼카 앞 늘씬 몸매 자랑까지
- ‘벽에 붙은 바나나’ 소더비 경매서 86억원 낙찰
- 이건희, ‘S급 천재’ 강조했는데…이재용 시대 “인재 부족”
- 추억의 모토로라, 보급형폰 ‘엣지 50 퓨전’ 韓 출시…“0원폰 지원 가능”
- 월 525만5000원 벌어 397만5000원 지출…가구 흑자 사상최대
- 삼성, 그룹 ‘경영진단실’ 신설… 전자계열사에 ‘기술통’ 전진배치
- “자칫하면 펑”…가연성 가스 포함 ‘어린이 버블클렌저’ 사용 주의
- 저축은행 3분기 누적 순손실 3636억…“전분기 대비 손실 감소”
- 해외직구 겨울 인기상품 17%는 안전 기준 ‘부적합’
- 중견기업 10곳 중 7곳 “상속세 최고세율 30%보다 낮춰야”
- ‘117년 만의 폭설’ 유통업계 배송 지연 속출…“미배송·불편 최소화 노력”
- 11월 송파-강동구 전셋값 하락은 ‘올파포’ 때문[부동산 빨간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