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이 주목하는 한국 관광명소 어디?
뉴시스
입력 2023-10-10 15:39

K-팝, K-콘텐츠 등 한국문화의 유행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한국으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부산·인천이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10일 글로벌 여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과 여행 검색엔진 카약에 따르면 올해 9월15일~11월30일까지 국내 전 지역 중 가장 많은 검색량을 보인 곳은 전년 동기 96% 증가한 서울이었다. 뒤를 이어 부산(전년동기 대비 107%↑) ▲인천(99%↑)순이었다.
한국관광공사 방한 외래관광객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약 443만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약 447% 증가했다. 특히 지난 7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약 103만명으로, 글로벌 관광객 ‘월 100만명’ 시대가 열렸다.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은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도시에서 한국 여행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로 ▲서울 을지로 ▲부산 기장 ▲인천 영종도를 꼽았다.
‘힙지로’라고 불리는 을지로는 빈티지한 감성이 묻어나는 카페와 풍부한 로컬 미식을 즐길 수 있는 노포들이 주목 받으며 MZ세대가 몰리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이색적이고 힙한 K-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을지로 곳곳에 위치한 인쇄골목과 건축자재 상가가 자아내는 독특하고 레트로한 분위기는 힙지로 투어에 풍미를 더한다.
예술가들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에서는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한국 문화를 생동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을지로는 쇼핑의 메카인 명동과도 인접해 있어 쇼핑을 중시하는 관광객들에게도 적합하다. 을지로3가역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은 객실에서 남산타워, 동대문, 을지로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숙소다.
부산 기장군은 도심과 멀지 않고 고즈넉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부산 여행 필수 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은빛 물결로 출렁이는 동해 바다를 바라보며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기장의 명소는 동해를 마주보는 해동용궁사와 웅장한 기암절벽으로 이뤄진 산책로가 조성된 오랑대공원이다. 두 곳 모두 여행의 감성과 낭만을 느끼기 좋은 일출·일몰 맛집이다. 횟집들이 즐비한 대변항에 들러 싱싱한 해산물을 즐겨도 좋다. ‘아난티 앳 부산’은 기장 여행에 로맨스를 더하는 숙소다. 최근 개장한 ‘빌라쥬 드 아난티’의 호텔동으로, 객실 2층에서 침대에 누워 탁 트인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 인근의 영종도는 수도권과 가까워 서해 바다를 보고 싶을 때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드넓은 모래사장 위에서 서해안의 황금빛 낙조를 볼 수 있어 여행의 정취를 더한다.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은 푸른 송림과 기암괴석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초승달처럼 반원을 이룬 백사장의 길이가 1km에 달해 썰물 때 바다 위를 걷듯이 산책할 수 있다. 또한 한적한 곳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선녀바위해수욕장을 추천한다. 화려한 예술 감각을 자랑하는 5성급 호텔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다채로운 시설과 아트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서울=뉴시스]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과자에 반도체 입혔더니”…‘SK하이닉스 과자’ 20만개 팔렸다
의사들이 꼽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
올해 주식부자 1위는 이재용…‘30세 이하 100인’엔 BTS 멤버도
내년 입주 ‘반토막’…서울 세입자 ‘월세 인플레’ 직격탄
유류세 인하, 내년 2월까지 연장…車 개소세 할인도 6월까지- “식품관을 패션 편집숍처럼”…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웰니스 차별화
- 피부과 안 가고 ‘탱탱 피부’ 만드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
- GC녹십자, 연말 이웃돕기 성금 2억원 기탁… 희귀질환자·취약계층 지원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닻 올린 마스가… 트럼프 “100배 강한 황금함대 건조, 한국과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