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디젤 하이브리드 SUV ‘레인지로버 및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동아경제
입력 2015-05-26 09:17 수정 2015-05-26 11:17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디젤 하이브리드 SUV인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Range Rover SDV6 Hybrid Vogue SE)’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Range Rover Sport SDV6 Hybrid HSE Dynamic)’을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랜드로버의 SDV6 하이브리드 모델은 레인지로버 라인업이 지닌 고급스러움과 독보적인 온오프로드 주행 능력은 유지하면서 하이브리드의 장점을 접목시키는 방식으로 차별화시켰다.
랜드로버의 최신 3.0리터 SDV6 디젤 엔진과 35KW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탑재해 더 강력한 힘과 향상된 효율성을 갖췄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상위 모델인 4.4리터 V8 터보 디젤 엔진에 버금가는 340마력, 최대 토크 71.4kg.m을 발휘한다. 레인지로버 및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각 10.6km/ℓ와 10.9km/ℓ이다.
이밖에도 신차는 다양한 주행 모드를 통해 극대화된 주행 효율성을 제공한다. 순수하게 전기 모터로만 주행하는 EV 모드는 배터리 힘만으로 저소음 주행을 즐기거나 설정을 해제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제공하는 가장 이상적인 주행 모드 제공이 가능하다. 스포츠 모드의 다이내믹한 주행과 배터리 충전이 필요한 경우 오토 스톱/스타트 기능을 해제시켜 지속적으로 엔진이 배터리를 충전시킬 수 있다.
외관은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며, 사이드 벤트에 부착된 하이브리드 뱃지가 기존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분 짓는다.
가격은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 1억 8760만 원,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 1억 5600만 원이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과자에 반도체 입혔더니”…‘SK하이닉스 과자’ 20만개 팔렸다
의사들이 꼽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
올해 주식부자 1위는 이재용…‘30세 이하 100인’엔 BTS 멤버도
내년 입주 ‘반토막’…서울 세입자 ‘월세 인플레’ 직격탄
유류세 인하, 내년 2월까지 연장…車 개소세 할인도 6월까지- “식품관을 패션 편집숍처럼”…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웰니스 차별화
- 피부과 안 가고 ‘탱탱 피부’ 만드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
- GC녹십자, 연말 이웃돕기 성금 2억원 기탁… 희귀질환자·취약계층 지원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닻 올린 마스가… 트럼프 “100배 강한 황금함대 건조, 한국과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