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 심경고백에 이재명 성남시장 일침 “온갖 혜택과 이익은 누리다가…”
동아경제
입력 2015-05-15 16:00 수정 2015-05-15 16:09
사진=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캡쳐
유승준 심경고백에 이재명 성남시장 일침 “온갖 혜택과 이익은 누리다가…”
유승준의 심경 고백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이재명 성남시장이 SNS를 통해 유승준에게 일침을 날렸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국민의 의무를 피하기 위해 조국을 버린 자..이제 와서 무슨 할 말이..?’라는 글을 올리며 눈길을 끌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유승준씨, 그대보다 훨씬 어려운 삶을 사는 대한의 젊은이들이 병역의무를 이행하다가 오늘도 총기사고로 죽어가는 엄혹한 나라 대한민국에 돌아오고 싶습니까?”라며 글을 시작했다.
이어 그는 “한국인들 주머니의 돈이 더 필요합니까? 아니면 갑자기 애국심이 충만해지셨습니까? 대한민국의 언어로 노래하며 대한국민으로서의 온갖 혜택과 이익은 누리다가 막상 국민의 의무를 이행해야 하는 시점에서 그걸 피하기위해 대한민국을 버리고 외국인의 길을 선택한 그대..”라며 일침을 날렸다.
그는 “이제 그만 그대의 조국에 충실하고 배반하고 버린 대한민국은 잊으시기 바랍니다”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한 매체는 신현원프로덕션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유승준의 심경 인터뷰를 오는 19일 인터넷 생중계로 방송한다. 유승준이 직접 심경을 고백하는 것은 입국금지를 당한 이후 13년 만이다”라고 밝혔다.
신현원 대표는 “살인을 저지른 범인도 25년간의 공소시효가 있다. 그 범인이 도망 다니면서 느낄 압박감과 죄책감을 감안해, 그 정도 기간이면 어느 정도 죗값을 치렀다고 보는 면이 있는 것이다. 그런데 유승준에 대해서는 13년이 지난 지금까지 유독 용서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유승준도 12일 오전, 자신의 웨이보(중국 SNS)를 통해 “안녕하세요. 유승준입니다. 저를 아직 기억하시나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글에서 유승준은 “떨리고 조심스럽지만 진실 되고 솔직한 마음으로 서겠습니다. 아직 아름다운 청년이고픈 유승준”이라고 말했다.
유승준은 지난 1997년 데뷔해 ‘가위’, ‘나나나’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그는 “꼭 입대해 대한민국 남자로서 의무를 다하겠다”고 여러 차례 밝혔지만 2002년 입대를 3개월 여 앞두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며 결국 입국 금지 처분을 당했다.
유승준의 심경 고백 인터뷰는 한국 시간으로 오는 19일 10시 30분에 아프리카 TV를 통해 홍콩에서 생중계 될 예정으로 유승준이 무슨 말을 할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비즈N 탑기사
- 제주서 中 여행업자-병원 유착 ‘불법 외국인 진료’ 적발…3명 기소
- 10년 전에도 동절기 공항 철새 퇴치 기술 연구 권고했다
- 제주항공 참사, 피해 더 키운 화재는 어떻게 발생했나?
- 조류 충돌vs기체 결함…사고 원인 규명에 최소 ‘수개월’
- 내년 광복 80주년 기념우표 나온다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179㎝’ 최소라 “5주간 물만 먹고 45㎏ 만들어…그땐 인간 아니라 AI”
- 이승환 “난 음악하는 사람…더 이상 안 좋은 일로 집회 안 섰으면”
- 치킨집 미스터리 화재…알고보니 모아둔 ‘튀김 찌꺼기’서 발화
- 구의원 ‘엄마 찬스’로 4년간 583회 무료주차한 아들 약식기소
-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 내년 4월 개장…서울 첫 이케아 입점
- 성인 72.3% “온라인 시험 경험”…부정행위는 우려
- 한양, 평택고덕 패키지형 공모사업 P-2구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착한 아파트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분양
- 제주항공, 무안 여객기 사고 관련 2차 대국민 발표… “1조5000억 보험 활용해 유가족 지원”
- 계절은 제주에 그렇게 머무네[여행스케치]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베트남 남부 사업확장 박차
- 농촌여행 정보 한곳에 모았다…농어촌공사 ‘웰촌’ 새단장
- 분양가 고공행진·집값상승 피로감에도 청약 열기 ‘후끈’[2024 부동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