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물어간 곰과 맨손격투 벌인 견주..`둘 다 무사해`
노트펫
입력 2020-12-07 17:12 수정 2020-12-07 17:12
[노트펫] 반려견을 자식처럼 사랑하다보면, 목숨을 건 위험을 무릅쓰는 보호자들이 있다. 악어, 뱀에 이어 이번에는 곰이다. 보호자가 반려견을 공격한 곰과 싸워서 반려견을 지켰다고 미국 CBS 새크라멘토 지역방송이 지난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핏불 테리어 반려견 ‘버디’는 추수감사절 전날인 지난달 14일 집 근처에서 놀다가 곰의 공격을 받았다. 집에 있던 보호자 케일럽 벤섬은 “나는 으르렁 소리를 듣고 내다봤는데, 곰이 버디의 머리를 물고 버디를 끌고가고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체중 350파운드(159㎏)의 곰이 90파운드(41㎏)의 개를 물고 가는 장면은 공포 그 자체였다. 그러나 보호자는 개를 구해야 한다는 생각에 두려움을 느낄 새도 없이 뛰쳐나갔다.
그는 “나는 바로 그곳으로 달려가서, 곰에게 달려들어서 태클을 걸었다,”며 “곰의 목을 조인 후, 버디를 풀어줄 때까지 곰의 눈과 얼굴을 때리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보호자와 반려견의 체중을 합친 것보다 더 큰 곰에게 무모하게 달려들었지만, 벤섬의 기세에 눌린 곰은 버디를 뱉고 도망쳤다.
그러나 첩첩산중이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pandemic)으로 동물병원들이 문을 닫은 탓에 동물병원을 찾는 데도 시간을 허비해야 했다. 벤섬은 “내가 버디를 잃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처음에 들었다.”며 당시 초조한 마음을 털어놨다.
버디는 얼굴에 심한 상처를 입었고, 수술이 시급했다. 다행히 문을 연 머더로드 동물병원에서 3시간 넘는 수술을 받았고, 버디는 빠르게 회복했다. 보호자는 둘이 함께 추수감사절을 지낼 수 있게 돼서 감사했다.
다만 둘은 여전히 곰의 위협을 받고 있어서, 해결책을 찾고 있다고 한다. 곰은 그 후 몇 차례 더 그의 집을 찾아왔다. 먹이를 빼앗긴 곰이 먹이를 찾으러 계속 찾아오는 것 같다고 벤섬은 추측했다.
비단뱀 먹이 될 뻔한 강아지..모녀가 맨손으로 뱀 떼어내
[노트펫] 오스트레일리아 모녀가 강아지를 칭칭 감은 비단뱀을 맨손으로 떼어내서, 강아지 목숨을 구했다고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지난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악어가 반려견 물어가자 망설임 없이 뛰어들어 '맨손 투혼' 펼친 주인
[노트펫] 야생 악어가 반려견을 물고 물속으로 들어가자 주인은 한치의 망설임 없이 뛰어들어 강아지를 구했다. 지난 22일(현지 시간) 미국 ABC뉴스4는 악어가 물어간 반려견을 구하기 위해 맨손 투혼을 펼친 주인에 대해 보도했다. 미국 플로리다주에
벤섬은 몇 해 전 동물보호소에서 버디를 입양했는데, 다시 버디의 목숨을 구한 것. 자칫 곰에게 크게 다칠 수도 있었던 벤섬은 “만약 당신 자식이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버디는 내 자식이고 나는 내 반려견을 위해서 죽을 수도 있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즈N 탑기사
- ‘15년 공백기’ 원빈 근황…여전한 조각 미남
- 제주서 中 여행업자-병원 유착 ‘불법 외국인 진료’ 적발…3명 기소
- 10년 전에도 동절기 공항 철새 퇴치 기술 연구 권고했다
- 제주항공 참사, 피해 더 키운 화재는 어떻게 발생했나?
- 조류 충돌vs기체 결함…사고 원인 규명에 최소 ‘수개월’
- 내년 광복 80주년 기념우표 나온다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179㎝’ 최소라 “5주간 물만 먹고 45㎏ 만들어…그땐 인간 아니라 AI”
- 이승환 “난 음악하는 사람…더 이상 안 좋은 일로 집회 안 섰으면”
- 치킨집 미스터리 화재…알고보니 모아둔 ‘튀김 찌꺼기’서 발화
- 예금보호한도 1억 상향…2금융권으로 자금 몰리나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공사비·사업비 갈등 여전한데”…내년 서울 분양 92%는 정비사업 물량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한강’·삼성물산 ‘래미안 글로우힐즈 한남’… 한남4구역 세기의 대결
- 한양, 평택고덕 패키지형 공모사업 P-2구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착한 아파트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분양
- 분양가 고공행진·집값상승 피로감에도 청약 열기 ‘후끈’[2024 부동산]③
- 경주 찾은 관광객 증가… 3년 연속 방문객 4000만 명 돌파
-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베트남 남부 사업확장 박차
-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 내년 4월 개장…서울 첫 이케아 입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