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 못해 속상한 아기 집사 뽀뽀로 달래준 '사랑둥이' 고양이
노트펫
입력 2020-09-10 17:11 수정 2020-09-10 17:12
[노트펫] 아기 집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마음껏 외출을 할 수 없어 속상해하자 고양이는 그 마음을 달래주기 위해 뽀뽀를 '쪽' 해줬다.
매일 딸아이 알콩이와 산책을 나가던 집사 혜준 씨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
밖에 나가 노는 것을 너무나도 좋아하는 알콩이는 나갈 수 없다는 엄마의 말에 아쉬웠는지 자주 창밖을 내다봤다.
그 옆에 자리를 잡고 함께 창밖을 내다보며 알콩이의 눈치를 살피던 고양이 '코코'는 아기 집사가 속상해하고 있는 것을 바로 알아차렸다.
속상해하는 아기 집사에게 힘을 주고 싶었는지 코코는 조심스럽게 다가가 뽀뽀를 해줬다. 진지한 표정에서 진심 어린 걱정과 애정이 느껴진다.
코코의 위로에 기분이 좋아진 알콩이는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혜준 씨에게 코코에게 뽀뽀를 받았다며 자랑을 했다.
그런 아이와 냥이의 모습을 본 혜준 씨의 입가에는 저절로 미소가 번졌다.
올해로 4살이 된 코코는 혜준 씨가 결혼을 하고 데려온 첫 반려묘란다.
성격이 유순하고 사랑이 넘치는 코코는 알콩이가 조리원에서 온 날부터 지금까지 상냥하게 대해주고 있다.
혹시라도 아기 집사가 울면 울지 말라고 달래주듯 다가가 꼬리로 감싸주고 엉덩이를 내어주며 온기를 나눠줬다.
그런 코코의 무한한 사랑 덕분인지 알콩이는 코코를 인지한 그 순간부터 코코를 좋아했다. 코코를 만지기 위해 기고, 서고, 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고.
산책을 나가면 아기 집사는 꼭 강아지풀 같은 것을 챙겨오는데 이는 코코에게 선물을 주기 위함이란다. 집에 오자마자 둘이서 사이좋게 그걸 가지고 노는 게 하루 일과 중 하나였다.
또, 혜준 씨가 읽어주는 책에 고양이 그림이 나오면 코코에게 하듯이 책 속 고양이를 쓰다듬어주고 뽀뽀를 해준다는 알콩이. 그러다 코코가 다가오면 애정을 담아 똑같이 해줬다.
"아이가 하루 종일 붙어 있으려고 해서 귀찮을 법도 한데 코코는 한결같이 잘 받아줘요. 그게 항상 고마워요"라고 말하며 혜준 씨는 웃어 보였다.
아기 집사에게는 한없이 다정다감하지만 낯선 사람들이 집에 오면 카리스마를 '뿜뿜'한다는 코코.
가스 점검이나 가구 설치를 위해 기사님들이 집에 들어오면 코코는 꼭 옆에 지키고 서서 감독을 한단다.
기사님들이 마무리를 하고 돌아간 뒤에도 점검한 부분이나 설치한 가구들을 둘러보며 안전한지, 잘 됐는지 한 번 더 확인을 해본다고.
이렇다 보니 집을 방문했던 사람들은 코코를 보고 "코코는 꼭 깐깐한 감독자 같아"라고 우스겟소리를 했다.
혜준 씨는 "항상 고맙고 또 고마운 내 사랑 코코야. 알콩이가 태어나고 전보다 함께 놀아주는 시간이 많이 줄어서 아쉬울 텐데 동생이라고 알콩이를 잘 챙겨줘서 정말 고마워"라며 "육아로 지친 나에게도 늘 한결같이 상냥하고 배려심 있는 모습으로 대해줘서 고마워"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코코 아프지 말고, 오래오래 함께 하자"라며 "늘 곁에서 함께 해줘서 고맙고 사랑한다. 우리 코코!"라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즈N 탑기사
- ‘15년 공백기’ 원빈 근황…여전한 조각 미남
- 제주서 中 여행업자-병원 유착 ‘불법 외국인 진료’ 적발…3명 기소
- 10년 전에도 동절기 공항 철새 퇴치 기술 연구 권고했다
- 제주항공 참사, 피해 더 키운 화재는 어떻게 발생했나?
- 조류 충돌vs기체 결함…사고 원인 규명에 최소 ‘수개월’
- 내년 광복 80주년 기념우표 나온다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179㎝’ 최소라 “5주간 물만 먹고 45㎏ 만들어…그땐 인간 아니라 AI”
- 이승환 “난 음악하는 사람…더 이상 안 좋은 일로 집회 안 섰으면”
- 치킨집 미스터리 화재…알고보니 모아둔 ‘튀김 찌꺼기’서 발화
- “韓편의점 가면 꼭 사야해”… ‘바나나맛 우유’도 제친 외국인 필수템
- 예금보호한도 1억 상향…2금융권으로 자금 몰리나
- 한양, 평택고덕 패키지형 공모사업 P-2구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착한 아파트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분양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공사비·사업비 갈등 여전한데”…내년 서울 분양 92%는 정비사업 물량
-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베트남 남부 사업확장 박차
-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 내년 4월 개장…서울 첫 이케아 입점
- 분양가 고공행진·집값상승 피로감에도 청약 열기 ‘후끈’[2024 부동산]③
- ‘BS그룹’ 새출발… 새로운 CI 선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