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기 딱 좋은 곳이개"..주인 다리에 폭 껴서 '신선놀음'하는 멍멍이
노트펫
입력 2020-08-14 17:11







[노트펫] 주인의 다리 위에 자리를 잡고 누운 강아지는 아무런 근심 걱정 없이 신선놀음을 즐겼다.
생각보다 길어진 장마에 쉬지 않고 비가 쏟아져 최근 산책을 제대로 못 했다는 강아지 '강냉이'
잔뜩 심술이 난 강냉이는 보호자 수연 씨가 숨겨둔 나무 막대기를 찾아 입에 물고 신선놀음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아 나섰다.
강냉이가 자리를 잡고 누운 곳은 다름 아닌 수연 씨의 다리 위.
앉아서 앞으로 쭉 뻗고 있는 수연 씨의 두 다리 사이에 폭 들어간 강냉이는 꼼짝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었다.
나무 막대기를 문 입꼬리가 올라간 것을 보니 제법 마음에 들었던 모양이다.
신선놀음을 즐기는 강냉이를 지켜보던 수연 씨는 내친김에 빗질도 하고 귀여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수연 씨 : 소파 등받이를 밟고 올라가야 겨우 닿는 높은 곳에 둔 나무 막대기를 꺼내 물고 제 다리 사이에 얌전히 누워 있는 상태에서 귀까지 말괄량이 삐삐처럼 된 모습이 너무 장난꾸러기 같아 얼른 사진을 찍었답니다.]
곧 1살이 되는 강냉이는 3개월 전쯤 수연 씨네 가족이 됐다.
강냉이와 살던 전 주인이 회사원이라 집에도 늦게 들어오고 산책 한 번 나가는 것도 어렵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데려오기로 결심을 한 거라고.
처음 집에 온 날 적응을 못 하면 어쩌나, 전 주인을 그리워하면 어쩌나 많이 걱정했는데 다행히 잘 뛰어놀고, 잘 먹고, 잘 자서 한시름 놓을 수 있었단다.
[수연 씨 : 애견 운동장에 가면 3시간이고 4시간이고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뛰어노는 강냉이를 볼 때면 데려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절로 들어요.]
강아지 친구들을 너무 좋아해 한 번 놀기 시작하면 간식 먹으라고 불러도 못 들은 척한다는 강냉이.
워낙 에너지가 넘치고 들이대는 성격이다 보니 받아주는 아이들보다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들이 더 많다는데.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다들 강냉이의 매력을 알아채고 신나게 놀아 지켜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만든단다.
[수연 씨 : 강냉이는 요즘 유행하는 MBTI로 보자면 극강 E(외향형)인 것 같아요.]
집에서도 강냉이의 에너지는 식을 줄 모르고 건조대에 널어놓은 빨래 물어가기, 가족들과 숨바꼭질 등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그러다 가족들이 먼저 지치면 이것저것 물고 뜯으려고 해서 가끔은 수연 씨의 심장이 덜컹 내려앉을 때도 있다고.
[수연 씨 : 페트병, 물티슈, 빗등 희생양이 많은데 요새는 이어폰에 꽂혀서 2개나 박살 냈어요. 숨겨놔도 어떻게든 찾아내니까 먹는 시늉을 하고 있으면 얼른 달려가 확인한답니다.]
강냉이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냐는 질문에 수연 씨는 "강냉아. 네가 와준 덕분에 우리 집 분위기가 많이 좋아졌어"라며 "전 집이 생각날 법도 한데 가족들이랑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활발하게 지내줘서 너무 고마워"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늘 밝고, 행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우리 옆에 있어줘. 사랑해"라며 "그런데 아무리 심통 나도 안방에 볼 일은 보지 말자. 호온난다?!"라고 덧붙였다.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의사들이 꼽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
“과자에 반도체 입혔더니”…‘SK하이닉스 과자’ 20만개 팔렸다
[단독]제너시스BBQ 김지훈 대표 물러나…영입된 지 불과 5개월 만에 교체
‘영하 20도’ 최강한파 심장도 떨고 있다…‘이 질환’ 주의
삼성전자, CES 2026서 대규모 단독 전시관 운영… ‘AI 리빙 플랫폼’ 조성- 올해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6% 올라 4년 만에 최대…서울은 12.5%
- 은행권 10월 대출 연체율 0.58%…전월 대비 0.07%p 상승
- 계란 한판 한달새 다시 7000원대… 불안한 ‘서민밥상’
- 올해 주식부자 1위는 이재용…‘30세 이하 100인’엔 BTS 멤버도
- 내년 입주 ‘반토막’…서울 세입자 ‘월세 인플레’ 직격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