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팟솔루션, ‘복제불가’ 기술 강화로 ‘Layer QR코드’ 업그레이드 완료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4-02-21 09:00 수정 2024-02-21 09:00
넥스팟솔루션이 자사가 개발한 ‘Layer QR코드’에 대해 복제불가 기술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Layer QR코드’ 기술은 6개 이상의 보안요소를 적층방식으로 이미지 QR코드와 결합하는 동시에 서버에 저장된 고유코드와 연계하여 복제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복제 가능성을 원천 차단한 넥스팟솔루션의 핵심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6개 이상의 보안요소가 적층 방식으로 숨겨져 있기에 일반적인 복제 방식인 복사 내지 스캔 방식으로 해당 요소들을 모두 구현하기가 불가능하다. 또한 일부 보안요소는 복제 내지 스캔을 방해하는 성질을 갖고 있어 복제를 원천 차단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Layer QR코드’는 각각의 QR코드가 모두 다른 결합 형태를 취하고 있어 암호와 같은 역할을 하고, IT와 연계돼 인증위치 및 인증회수를 체크할 수가 있어 상시 점검이 가능하다.
박준표 넥스팟솔루션 대표는 “‘Layer QR코드’가 ‘복제불가한 보안성’을 확보하게 됨으로써 정품인증솔루션의 핵심 기능을 갖추게 됐다”라며 “수 년간의 결실이 이루어져 소중한 제품을 보호하고자 우리 회사를 찾는 고객사에 당당하게 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기쁨”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개발한 제품은 보안성, 편리성, 디자인, 가격경쟁력 등 수요기업의 가려운 부분을 한 번에 해결한 제품”이라며 “해외 투자자와 유럽 소비재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2025년에는 해외진출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덧붙였다.
한편 주식회사 넥스팟솔루션은 QR코드 방식의 정품인증라벨 및 위치기반 정품인증솔루션을 개발,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미지QR코드를 활용한 정품인증솔루션 및 인공지능 기반 정품인증솔루션과 관련된 원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정품인증라벨 및 정품인증솔루션의 생산 공급 시스템에 관해 ISO27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R&D연구소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넥스팟솔루션이 2023년 개발한 ‘이미지QR 패키지솔루션’은 2022년 개발한 유니온QR 코드 방식 정품인증솔루션을 풀 패키지 방식으로 공급하는 기술로, 해당 기술을 활용할 시 5~10일이 소요되던 정품인증 적용시간을 하루 이내로 단축할 수 있게 된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비즈N 탑기사
- “여대 출신 채용 거른다” 커뮤니티 글 확산…사실이라면?
- “하루 3시간 일해도 월 600만원”…아이돌도 지원한 ‘이 직업’ 화제
- 중증장애인도 기초수급자도 당했다…건강식품 강매한 일당 법정에
- 고현정, 선물에 감격해 하트까지…믿기지 않는 초동안 미모
- 삶의 속도와 온도[정덕현의 그 영화 이 대사]〈33〉
- 수영, 역대급 탄탄 복근…슈퍼카 앞 늘씬 몸매 자랑까지
- ‘벽에 붙은 바나나’ 소더비 경매서 86억원 낙찰
- 범죄? 사고?…시흥 낚시터서 숨진채 발견된 40대 ‘미스터리’
- 도박현장서 압수한 현금 훔쳐 쓴 전직 경찰관 징역 2년
- 정차 중이던 차 들이박고도 직진…70대 여성 ‘운전미숙’ 추정
- 한국인 28살부터 33년간 흑자인생…43살 노동소득 4290만원 ‘정점’
- 서울 전세시장 숨 고르기…‘올파포’ 입주에 송파·강동 1억 ‘뚝’
- “예금자보호한도 확대에”…금융사 예보료 인상도 불가피
- 올해 종부세 대상 55만명·5조원 규모…12월16일까지 납부해야
- 눈가 주름=치매 조기 경고…많으면 최대 2.5배 더 위험
- 제주 ‘올해 최우수 공영관광지’ 어디일까?…“돌문화공원”
- “퇴근길에 대출상담 받으세요”… 저녁까지 문 여는 은행들
- “딸기 1kg 케이크부터 딸기 타워 빙수까지”… 겨울 딸기 맞이하는 업계
- 자체 칩-OS 탑재 화웨이, ‘스마트폰 굴기’ 시험대
- 종부세 대상 소폭 늘어난 55만명…1인당 평균 세액 14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