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윈, ‘CES 2024’서 화상 멘토링 SaaS ‘사수래’ 공개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4-01-23 10:06 수정 2024-01-23 10:10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 최재붕 부총장, 글로벌창업대학원 김경환 원장 등 관계자에게 사수래(SASU24)서비스 소개를 하고 있는 ㈜인트윈 최세헌 대표.㈜인트윈(대표 최세헌)은 글로벌 전자제품박람회 CES 2024에서 ‘CES2024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관’을 통해 사내 실무맞춤형 화상 멘토링 SaaS ‘사수래(SASU24)’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수래’는 인트윈이 그간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컨설팅, 엑셀러레이팅, 콘텐츠제작 지원 등의 활동을 해 오면서 채용 및 인사시스템 개선의 필요성을 느껴 고안한 서비스로, 글로벌 런칭을 앞두고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4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사수역할을 담당해야 하는 고급 경력직이 부족한 기업이 신규직원 입사 시 사수 역할을 수행하는 멘토를 연결해주는 멘토링 SaaS 서비스 ‘사수래’는 멘토링 예약부터 화상멘토링, 교육 현황 대시보드, 멘토링 보고서 등 멘토링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되어 개개인의 니즈를 반영한 1대 1 멘토링을 제공하게 된다. 화상 멘토링을 기본으로 하는 만큼 시간과 공간 제약도 없다.
사수 역할을 할 임직원이 부족한 기업에게는 사수를 맡길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고, 멘토링이 필요한 직원들은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단순한 교육방식의 서비스 수준을 넘어 산업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는 것이 인트윈 측의 설명이다.
현재 ‘사수래’는 약 200명의 사수 역할을 할 멘토가 소속되어 런칭과 동시에 멘토 모집 과정이 필요 없이 즉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상태로, 소속된 멘토는 대기업과 유명 IT 기업, 스타트업 등에 재직 중인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분야 역시 서비스 기획, 마케팅, 디자인, 경영, IT, 영업, 개발, 인사, 회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멘토를 만날 수 있다. 여기에 STT기술 통한 자연어 처리 AI 모듈로 멘토링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는 편의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인트윈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서비스 ‘강사인포’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상태로, ‘강사인포’ 서비스를 통해 강의매칭, 강사양성, 강사매니저먼트 서비스를 운영해온 노하우를 ‘사수래’ 서비스에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김경환 원장은 “CES 2024의 메인 테마가 AI로 구성된 가운데, 사수래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발생하고 있는 HRD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해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AI 기술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인트윈 측도 “이번 CES 2024에서 사수래의 장점들을 적극 어필했으며 글로벌 멘토 모집을 위한 활동도 하고 돌아온 만큼 후반 테스트를 마치고 곧 정식 런칭하게 되면 완성형 멘토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의사들이 꼽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
“과자에 반도체 입혔더니”…‘SK하이닉스 과자’ 20만개 팔렸다
[단독]제너시스BBQ 김지훈 대표 물러나…영입된 지 불과 5개월 만에 교체
‘영하 20도’ 최강한파 심장도 떨고 있다…‘이 질환’ 주의
삼성전자, CES 2026서 대규모 단독 전시관 운영… ‘AI 리빙 플랫폼’ 조성- 올해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6% 올라 4년 만에 최대…서울은 12.5%
- 은행권 10월 대출 연체율 0.58%…전월 대비 0.07%p 상승
- 계란 한판 한달새 다시 7000원대… 불안한 ‘서민밥상’
- 올해 주식부자 1위는 이재용…‘30세 이하 100인’엔 BTS 멤버도
- 내년 입주 ‘반토막’…서울 세입자 ‘월세 인플레’ 직격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