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별장’에선 청소-설거지도 대신 해준대요

박지원 기자

입력 2020-09-11 03:00 수정 2020-09-11 05:18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속초스테이
총 968실 규모 ‘수익형 세컨드하우스’
英 체스터톤코리아와 위탁운영 체결
장보기 등 호텔급 케어 서비스 제공
KTX 속초역 개통 땐 서울서 70분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안전한 여행이 부각되면서 국내여행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길게 시간을 내지 않아도 간편히 다녀올 수 있도록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요즘 같은 언택트(비대면) 시대 최고의 관광지가 바로 강원 속초다. 속초는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 90분대 이동이 가능해졌으며 동해고속도로, 동해대로, 미시령로 등 광역교통 외에 서울과 강릉을 잇는 KTX까지 개통돼 교통 여건이 우수해졌다. 2026년 KTX 속초역(예정)이 개통되면 용산에서 속초까지 70분대에 닿을 수 있어 준수도권 수준의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또 플라이강원이 신규 취항한 양양∼김포 노선은 휴가철 연일 만석을 이루고 있다. 하루 2회 운항하는 양양∼제주 노선은 평균 탑승률 70%를 기록하고 있으며 양양국제공항은 매일 10회 이상 국내선 여객기가 출발·도착하며 개항 이래 최다 운항 횟수를 기록하는 등 하늘과 땅을 아울러 편리하고 다양한 교통망이 두루 갖춰져 있다.

이뿐만 아니라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바다를 모두 품은 대한민국의 대표적 자연관광 명소이면서 도심의 인프라까지 잘 갖춰져 있다. 이런 속초의 중심지에 특급호텔 못지않은 서비스와 커뮤니티 시설,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갖춘 가족형 생활숙박시설 ‘속초스테이’가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1가구 2주택에 적용되지 않고 담보대출 규제와 양도세 중과, 종합부동산세, 전매제한 등 각종 부동산 규제가 적용되지 않아 속초스테이의 가치는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속초스테이는 전문운영업체로 영국 글로벌 부동산서비스기업인 체스터톤스코리아㈜와 위탁운영계약을 체결했다. 체스터톤스코리아는 ‘속초스테이’를 위탁운영하면서 호텔과 주거상품의 장점을 모아 기존 숙박시설과는 차별화된 ‘올인원 세컨드하우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올인원 세컨드하우스 시스템은 개방형과 폐쇄형으로 나뉘는데 소유자가 해마다 선택할 수 있다. 개방형의 경우 미사용 기간에는 임대를 주고 본인이 원하는 시기에는 예약을 통해 사용하면 되고 폐쇄형은 소유자가 1년 내내 직접 사용할 수 있다. 속초스테이 관계자는 “기존 분양형 생활숙박시설들이 고정수익률을 내세워 위탁운영을 계약했으나 고정비용 등의 문제로 개인 투자자가 피해를 보는 사례들이 많았다”며 “속초스테이는 이런 구조적 단점을 보완하고 수익률과 여가생활의 균형을 고려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총 4개동 968실 규모로 지어지는 속초스테이는 호텔급 서비스가 제공되며 실내에서 취사가 가능하다. 또 설악산의 비경과 동해바다의 경관을 감상하며 온천수로 심신의 피로를 덜어내는 등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다른 생활숙박시설들과 차별화된 서비스도 갖췄다.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청소, 설거지, 장보기 등의 케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자전거, 차, 레저용품의 렌털 서비스, 스쿠버다이빙, 서핑 등의 제휴 서비스 프로그램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에는 천연 온천을 활용한 사우나, 노천스파, 수영장,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음악 감상실, 골프연습장, 루프톱 라운지, 풀사이드바, 북카페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밖에 언제든지 이용이 편리한 멤버십 주방, 포토존, BBQ존, 다목적홀, 플레이존, 키즈존 등 31개에 달하는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 더불어 무기명 골프회원권을 제공해 골프장도 맘껏 이용할 수 있다. 가족과 연인이 아름답고 럭셔리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세일링 요트체험을 멤버십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속초스테이가 들어서게 될 주변 속초시 교동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해 1년 내내 관광객들로 붐비는 속초의 중심지로 농협 하나로마트, 이마트, 병원, 메가박스 등 생활문화시설도 가까워 세컨드하우스로 활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또 속초스테이 주변에 동서고속철도의 종착역인 KTX 속초역이 예정돼 있어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역 주변으로 국제복합환승센터, 리조트형 컨벤션시설, 수도권 및 강원 북부권으로 통근이 가능한 주거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라 각종 개발을 통한 시세차익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스테이의 본보기집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백현동 537) 알파돔타워 지하 1층과 속초시 조양동 1544-5에 있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