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초품아’…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동아경제

입력 2019-06-11 14:47 수정 2019-06-11 14:5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투시도

안심통학+맞벌이 가능한 ‘초품아’, 30·40 학부모 사이에서 인기 몰이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를 의미하는 일명 ‘초품아’가 30·40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학교가 단지와 가까이 위치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 통학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맞벌이 부부들의 입장에서는 아이의 등하교 걱정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고 있다.

분양 시장에서도 청약경쟁률로 초품아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금융결제원 자료를 살펴보면, 지난해 8월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 분양한 ‘노원 꿈에그린’은 평균 97.95대 1의 청약경쟁률로 지난해 서울 지역에서 최고 높은 청약경쟁률을 갈아치웠다. 이 단지는 청원초와 상곡초를 양 옆에 품은 장점이 학부모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같은 시기 롯데건설이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에 선보인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도 대구남산초를 품은 초품아 단지로 평균 284.2대 1의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뒀다. 이는 지난해 대구지역에서 분양한 단지 중 최다 청약자 수(10만1,458명)를 기록하며 ‘초품아’ 인기를 실감케 했다.

초품아 단지는 전국 각지에서 최고의 분양성적을 거두며 위풍당당한 자태를 뽐냈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 회사 리얼투데이가 최근 1년(2018년 4월 25일~2019년 4월 25일)간 분양한 단지의 청약경쟁률을 분석해 본 결과, 앞서 언급한 서울과 대구를 비롯 인천, 대전, 세종, 경상도, 전라도 등 전국 곳곳에서 초품아 단지들이 지역 내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초품아”가 분양 성공 키워드로 관심이 높아지면서,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4구역을 재개발하여 공급하는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이 주목받고 있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지상 최고 35층 13개동, 전용면적 38~84㎡ 총 18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체 가구 중 약 45%에 해당하는 835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뛰어난 학군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인천구월서초, 동인천중, 상인천여자중, 제물포여자중, 인천고 등 도보권 이내에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여기에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구월동 일대를 가로지는 중앙공원을 비롯해 ‘주안 캐슬&더샵’과 인접하고 있는 석바위공원 등 도심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뛰어난 생활 인프라도 강점이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와 인접한 구월동 일대에는 로데오거리로 불리는 각종 상업시설들과,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인천종합터미널, 구월농산물 도매시장 등을 비롯한 생활 편의시설과 인천광역시청, 인천지방경찰청, 인천남동경찰서 등 각종 행정시설도 밀집돼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특히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주안동 일대의 대규모 재정비사업의 초기 분양단지라는 이점을 안고 있다. 주안동 일대에 진행되고 있는 재정비 사업을 통해 향후 2만여가구에 달하는 새 아파트가 입주할 예정으로, 인근에서 분양한 ‘미추홀 꿈에그린’이 조기완판을 이루며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은 만큼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에 대한 기대도 크다.

최근 GTX-B 노선에 대한 개발과, KTX 광명역 연장등의 굵직한 개발호재들도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사업성을 더욱 밝게 한다. GTX-B노선 개통 시 단지 인근의 인천시청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높아진다.

여기에 인천시민의 KTX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존 운연역까지 개통돼 있는 인천지하철 2호선을 KTX 광명역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인천시와 경기도는 지난 해 12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인천대공원역~신안산선)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시작했으며 올해 10월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시 서울 접근성은 물론 광역교통망 개선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관계자는 “주안동 일대의 재정비 사업을 이끄는 초창기 분양 단지인데다 인천의 핵심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이 있다. 여기에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의 각종 특화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견본주택 및 현장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1557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