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능력평가 15위 한신공영 순천 입성… ‘순천 한신더휴’ 6월 분양

동아경제

입력 2019-05-30 15:55 수정 2019-05-30 16:1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순천 한신더휴’ 조감도

최신 트렌드 특화서비스 · 최첨단 홈네트워크 IoT 시스템 등 담겨

유명 브랜드 아파트 단지가 희소한 전남 순천시에 지난해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15위에 빛나는 ‘한신공영㈜’ 이 찾아온다.

한신공영㈜ 은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복성지구에 짓는 ‘순천 한신더휴’를 6월 분양할 예정이다. ‘순천 한신더휴’는 지하 3층 ~ 지상 18층의 아파트 14개 동, 97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전용 67㎡ (84가구), 전용 75㎡ (171가구), 전용 84㎡A (551가구), 전용 84㎡B (49가구), 전용 102㎡ (120가구) 등이다.

‘순천 한신더휴’에는 1군 건설사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최신 트렌드의 특화서비스가 도입된다. 종합교육기업으로 익히 알려진 ‘종로엠스쿨’과 손잡고 입주민 자녀들에게 유치부부터 초 · 중등부까지 맞춤형 교육과 온라인 학습 등을 제공한다. 서울 강남 수준의 교육 서비스로, 원어민 강사 및 유명 강사진을 통한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특화 서비스는 2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한신공영㈜은 단지 설계에도 브랜드 가치를 담아냈다. 단지 내에는 9개 테마공원과 놀이터 6곳 ∙ 피트니스 센터 ∙ 작은 도서관 ∙ 숲속 어린이집 ∙ 실내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단지 내 상가 3개동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순천 한신더휴’ 는 지역 내 보기 드문 원스톱 라이프 단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최첨단 홈네트워크 IoT 시스템을 ‘순천 한신더휴’ 단지 및 가구 안에 적용할 예정이다. 원패스 키를 활용, 주차 및 공동현관 출입과 승강기 자동 호출이 가능하다. 가구 내 월패드를 통해 주차 위치도 확인된다. 또 비상콜 ∙ 주차장 LED 디밍제어 등 첨단기술이 다수 적용되며, 멀티센서는 가구 내 온습도와 소음, 유해가스, 미세먼지 등을 감지해 알려준다.

‘순천 한신더휴’는 교통 여건도 좋다. 순천 ~ 광양을 잇는 순광로와 순천 ~ 여수를 잇는 무평로가 가까이 있어 광양과 여수로 오가기 편하다. 아울러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순천 IC’가 위치해 있어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도 쉽다. 여수국가산업단지와 순천일반산업단지 등 인근 산업단지 출퇴근이 용이해 직주근접 특성도 높다.

교통 요지에 위치하는 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 시설 접근도 용이하다. 전라남부권 최대 복합쇼핑몰인 광양 LF스퀘어몰이 차량 약 5분 거리로 가깝고, 인근 신대지구 생활 인프라도 이용 가능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단지 앞에는 약 600병상 규모로 전남 동부 6군에서 가장 큰 종합병원인 ‘순천권역응급의료센터’ 성가롤로 병원이 위치해 있다.

‘순천 한신더휴’ 단지를 둘러싸고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인근 왕의산 · 웅방산 · 서산이 자리한 가운데 단지 주변으로 약 1600㎡ 규모의 완충녹지가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약 2.5km 길이의 단지 둘레길과, 축구장의 38배 규모 (약 27만㎡) 에 달하는 생태문화지구가 단지 바로 옆에 조성될 예정이다.

‘순천 한신더휴’ 견본주택은 순천시 풍덕동 305-4번지에 마련될 계획이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