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콘텐츠 있는 상업시설, 보령 ‘명천 센트럴프라자‘ 분양

동아경제

입력 2019-05-28 10:29 수정 2019-05-28 10:34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령 ‘명천 센트럴프라자‘ 조감도

집객효과 극대화… 고객 체류시간 고려한 MD구성 눈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주택 시장의 트렌드가 바뀌는 가운데 상업시설도 단순히 쇼핑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화를 누리고 삶의 만족을 충족시키는 역할로 바뀌어 가고 있다.

상황이 이렇자 차별화된 MD특화를 내세운 상업시설이 공실 없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해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다양한 컨셉으로 MD구성을 하고, 특화 설계를 선보이는 상업시설은 경쟁력이 높을 뿐 아니라 지역 내에서도 랜드마크로 떠오를 확률이 높아 고정적인 수요 확보에 유리한 입지를 차지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택시장 규제로 갈 곳 잃은 뭉칫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리는 가운데 특히 차별화된 MD특화를 내세운 상업시설들은 인기가 높은 편이라고 입을 모은다.

실제로 작년 10월 제일건설(주)과 HMG이 분양한 시흥 플랑드르 상가도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MD 구성으로 고객들이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빠르게 분양이 마무리되기도 했다. 또한 11월 현대산업개발이 공급한 '신촌숲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체계적인 MD를 갖춰 총 24개 점포가 하루 만에 완판 되기도 했다.

이처럼 상업시설에서는 MD 구성이 중요한 가운데, 각 층별로 MD구성 고려해 차별성 갖출 것으로 예상되는 상업시설이 보령시 명천지구 내 골든 입지인 명천택지지구 초입에 공급 중이다.

주목되는 상업시설은 ‘명천 센트럴프라자’로 충청남도 보령시 명천지구 3011-1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6층 총 40개 점포, 연면적 4596.71㎡로 구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이 본격적으로 시작하지 않았음에도 1층 편의점이나, 제과점, 약국, 부동산, 커피숍. 2층 이상 층은 프랜차이즈 음식점, 미용실, 병원, 학원, 키즈카페 등 창업을 앞둔 사람들의 문의가 꾸준하다”고 상황을 전했다.

이 상업시설은 삼거리 초입 대로변에 있고 3면이 코너로 이뤄진 자리라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대단지, 대로변 코너 등의 상가는 안정적인 월세 수익을 기대하는데도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명천택지지구 내 4,727가구, 명천택지지구 인근500m 이내로 주거와 아파트 밀집지역 내 5천300여 가구는 물론 보령시청, 예술회관, 소방서, 경찰서, 해양경찰서 등 관공서 상주 수요 등 배후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한 항아리 상권을 갖췄다. 명천 센트럴프라자 상업시설은 택지지구가 조성되면서 초기에 들어가는 상가로 나중에 분양하는 상가에 비해 장점을 많다. 그 중 하나는 우량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선점할 수 있다는 것인데, 프랜차이즈의 경우 영업권 보장의 이유로 한 개 상권에 여러 업체가 들어올 수 없기 때문에 초기 상가를 선점하는 것은 임대인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중요하다.

한편, 상업시설이 위치한 보령시에서는 충청산업문화철도 노선안이 최종 확정돼 미래가치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2일 부여군 등 5개 지자체에 따르면, 충청산업문화철도(이하 보령선) 노선안이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노선은 보령시 장항선 대천역을 시작으로 남포역, 부여군 규암면, 청양군 정산면, 공주시 쌍신동, 세종시 대평동 세종터미널, 경부선 내판역, 조치원역에 이르는 총연장 100.7km의 구간이다. 이 사업에는 2조 2,494억원이 소요될 예상이다.

특히 보령선은 기존의 장항선, 경부선, 충북선, 태백선, 동해선과 연결돼 동서 횡단철도를 완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노선에 포함되지 않는 인근의 논산과 계룡 등 백제문화권, 서산과 태안 등으로 이동 가능해 사업이 완성되면 서해안 해양관광도시를 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사업으로 백제문화권 철도 소외문제 해소, 친환경 철도물류체계 활성화, 외국인 관광객 유치도 수월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국토 균형발전과 중부권 개발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

차별화된 콘텐츠와 각종 호재로 미래가치 높은 명천 센트럴프라자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충남 보령시 대천동 618-441 대천스파밸리 1층에 위치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