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 ‘고덕 파라곤 2차’ 분양 돌입
동아경제
입력 2019-05-13 10:19 수정 2019-05-13 10:55
‘고덕 파라곤 2차’ 조감도
삼성전자 최근 비메모리 반도체 육성을 위한 신설공장도 평택에 건설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 2개 타입 654가구로 구성
평택 일대가 삼성의 도시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수십조 원의 자금을 투입해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일원에 위치한 반도체공장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이재용 부회장이 직접 시스템반도체 경쟁력을 대폭 끌어올리겠다고 공언한 만큼, 평택 지역경제가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현재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 289만㎡ 규모로 조성한 1공장을 2017년부터 이미 가동에 들어갔으며, 2공장도 2020년 3월 준공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고덕국제신도시에 위치한 '고덕 파라곤'은 지난 3월 4억4590만 원에 매매됐다. 분양가와 비교하면 1억 원 가까이 뛴 셈이다. 해당 아파트는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바로 앞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전반적인 부동산 경기 악화에도 불구하고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
동양건설산업이 지난 10일부터 고덕국제신도시에 ‘고덕 파라곤 2차’ 아파트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고덕국제신도시 A-40블록에 짓는 ‘고덕 파라곤 2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동 654가구 규모로 전용 84㎡형 단일면적, 2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고덕 파라곤 2차’가 들어서는 고덕 지구 A-40블록은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들어서 있는 고덕산업단지, 행정타운, 에듀타운, 국제교류단지 등을 잇는 고덕순환도로 내 중심에 위치해 있어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주거 요지로 꼽힌다.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 평택시 서정동·모곡동·장당동·지제동·고덕면 일원 1340만㎡ 규모로 조성되는 신도시로 향후 5만6000여 가구, 14만여 인구가 거주하게 된다. 이는 수도권 남부 대표 신도시인 판교신도시와 비교해도 2배 이상의 규모다.
대규모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4차 산업 전진기지인 브레인시티 복합단지 등 개발호재가 계속되고 있어 향후 15만명의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미군부대 이전으로 대규모 관련 종사자들의 유입도 예상되고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고덕 파라곤 2차’는 최고의 명품 학세권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초등학교 10개교, 중학교 7개교가 바로 인접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 16만 7000여㎡ 규모의 교육특화구역인 에듀타운에는 국제고를 비롯, 국제교육시설, 유명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및 교육시설, 대학병원 등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이어서, 조성이 마무리되면 고덕국제신도시 내 교육환경은 명품화와 차별화를 위한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고덕 파라곤 2차’ 투시도
평택시청 등 주요 관공서들의 입주가 예정된 행정타운과 각종 국제교류 및 비즈니스의 중심이 될 국제업무지구와도 가깝다. 또한 단지 북쪽이 대규모로 조성중인 67만㎡의 중앙공원이 바로 연결돼 신도시 프리미엄과 함께 쾌적한 숲세권 아파트로도 손색이 없다. 이 외에도 단지 인근에 호수공원, 박물관, 평화예술의 전당, 대형 도서관 등과 함께 각종 상업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글로벌 수준의 생활문화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고덕 파라곤 2차’는 동양건설산업만의 특화설계로 단지 전체를 고급화 했다. 동별 지하 1층과 지상 1층의 공동출입구는 리셉션 공간과 고급 가구가 들어선 호텔식 로비로 꾸며져 품격을 높였다. 전 가구가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기둥없는 광폭거실과 거실 대형 수납장, 안방 대형 드레스 룸을 배치해 수납과 개방감을 극대화한 것도 장점이다. 또한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은 보조주방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해 다양한 수납은 물론 주부들의 주방 편의를 더했다.
교통망 역시 탁월하다. 전철 1호선 서정리역, 평택간선급행버스 등을 통해서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용이할 뿐만 아니라, 고덕국제신도시는 경부고속도로와 평택~화성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가 연결되어 있으며 SRT 지제역이 이미 개통해 부산까지도 1시간50분만에 진입이 가능한 그야말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하고 있다. 게다가 고덕국제신도시의 핵심 교통망이 될 BRT노선 정류장도 단지와도 바로 접해 있어 대중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고덕 파라곤 2차’ 분양 관계자는 “‘고덕 파라곤 2차’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다양한 개발호재 및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심 권역에서도 최고 요지”라고 말했다.
고덕 파라곤 2차의 청약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22일이며, 6월 3일부터 5일까지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고덕 파라곤 2차’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868-1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비즈N 탑기사
- ‘15년 공백기’ 원빈 근황…여전한 조각 미남
- 제주서 中 여행업자-병원 유착 ‘불법 외국인 진료’ 적발…3명 기소
- 10년 전에도 동절기 공항 철새 퇴치 기술 연구 권고했다
- 제주항공 참사, 피해 더 키운 화재는 어떻게 발생했나?
- 조류 충돌vs기체 결함…사고 원인 규명에 최소 ‘수개월’
- 내년 광복 80주년 기념우표 나온다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179㎝’ 최소라 “5주간 물만 먹고 45㎏ 만들어…그땐 인간 아니라 AI”
- 이승환 “난 음악하는 사람…더 이상 안 좋은 일로 집회 안 섰으면”
- 치킨집 미스터리 화재…알고보니 모아둔 ‘튀김 찌꺼기’서 발화
- “韓편의점 가면 꼭 사야해”… ‘바나나맛 우유’도 제친 외국인 필수템
- 예금보호한도 1억 상향…2금융권으로 자금 몰리나
- 한양, 평택고덕 패키지형 공모사업 P-2구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착한 아파트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분양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공사비·사업비 갈등 여전한데”…내년 서울 분양 92%는 정비사업 물량
-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베트남 남부 사업확장 박차
-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 내년 4월 개장…서울 첫 이케아 입점
- 분양가 고공행진·집값상승 피로감에도 청약 열기 ‘후끈’[2024 부동산]③
- ‘BS그룹’ 새출발… 새로운 CI 선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