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원스톱 비즈니스 인프라 갖춰
동아경제
입력 2019-03-25 10:31 수정 2019-03-25 10:37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투시도업무, 상업시설, 기숙사, 휴게공간 등 한 곳 있는 복합 지식산업센터 주목
업무공간과 상가, 기숙사가 한 곳에 있는 원스톱 비즈니스 복합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업무공간에서 지원시설까지 한 곳에 있어 업무 만족도는 물론 생산성을 높이고 근로자의 생활의 질까지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지식산업센터들은 업무 환경이 좋아 제조업종은 물론이고 IT나 벤처, 연구소 등에서까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요즘 지식산업센터들은 상업시설과 기숙사 등이 같이 들어서 편의시설과 여가, 문화시설 등을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비즈니스 타운으로 조성되는 추세다” 라며 “이런 경우 입주 기업들은 원스톱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하고 직원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설명했다.
상황이 이런 가운데, 안양에서도 업무는 물론 상업시설과 기숙사까지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대표 권민석)는 오는 4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189번지 일대에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37,168㎡, 연면적 216,285㎡, 지하 2층~지상 28층 규모로 조성된다.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공간에서 지원시설까지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갖췄다. 고품격 로비, 피트니스, 휴식공간 등 비즈니스 지원시설을 구비해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기숙사와 상가를 비롯해 업무∙주거∙상업을 모두 아우르는 복합업무시설로 꾸며진다. 단지는 최고 6m 층고, 바닥하중 1.2톤/㎡, 가변형 벽체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했다. 저층부는 Drive-In 시스템, Door to Door 적용, 호실 별 조업공간 추가로 여유로운 작업환경 구현 및 임시 화물 적재공간 사용가능, 화물 하역데크 시스템을 설치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으며, 고층부는 전용 20평대 모듈을 적용하여 입주 기업의 비지니스에 한층 더 편해질 전망이다.
특히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은 안양 최대 규모로 광역교통망을 갖춘 우수한 입지에 위치하며 뛰어난 브랜드와 상품성을 갖췄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 명학역과 4호선 범계역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고 도로와 버스정류장 등 각종 교통망이 잘 발달돼 있어 운송시간과 물류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인근으로 안양IT, 국제유통단지, 안양 스마트밸리, 군포첨단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안양시청, 안양천, 안양행정타운(예정) 등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413-12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4월 오픈 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분양 신청 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세제혜택(2019년 12월 31일까지 취득 시)을 받을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과자에 반도체 입혔더니”…‘SK하이닉스 과자’ 20만개 팔렸다
의사들이 꼽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
올해 주식부자 1위는 이재용…‘30세 이하 100인’엔 BTS 멤버도
내년 입주 ‘반토막’…서울 세입자 ‘월세 인플레’ 직격탄
유류세 인하, 내년 2월까지 연장…車 개소세 할인도 6월까지- 경찰, 신한카드 가맹점 개인정보 19만건 유출 내사 착수
- 닻 올린 마스가… 트럼프 “100배 강한 황금함대 건조, 한국과 협력”
- 수출 사상 첫 7000억 달러 눈앞… 반도체 고군분투
- 서울 서북권 관문 상암·수색의 변화…‘직주락 미래도시’ 변신
- 오늘부터 휴대폰 개통에 ‘안면인증’ 시범도입…“대포폰 차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