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계 S클래스’ 벤츠, GLS·GLE 쿠페 익스피리언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6-11-11 09:05 수정 2016-11-11 09:08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미디어를 대상으로 신형 GLE 쿠페와 GLS의 주행성능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시승행사를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메르세데스벤츠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출발해 늦가을 아름다운 풍광을 담고 있는 국도 구간과 중고속을 두루 체험할 수 있는 고속도로, 연속 커브 구간 등 총 70km에 이르는 다양한 시승코스를 주행하며 GLE 쿠페와 GLS의 기술력과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경험해 볼 수 있다.
2015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스포티 SUV GLE 쿠페의 시승 체험을 통해 쿠페와 SUV를 결합한 특별한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위해 더욱 향상된 차체 강성 및 민첩한 핸들링을 직접 확인하며 새로운 스포티 SUV의 매력에 빠져들 것으로 기대된다.
쿠페 특유의 날렵한 루프라인과 AMG 프론트, 리어 에이프런 등 AMG 라인이 기본 적용되어 선보인 더 뉴 GLE 쿠페는 출시 후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며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하는 고객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형 GLE 쿠페와 함께 선보이는 GL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이 총망라된 플래그십 SUV 모델로 SUV계 S 클래스를 표방하는 럭셔리 SUV 이다.
7인승 풀사이즈 럭셔리 SUV인 더 뉴 GLS는 넉넉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하며 그에 걸맞은 수준의 편안함, 여유로운 성능, 그리고 이미 S클래스를 통해 선보인 바 있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최신 기술을 접목하여 최고의 안전성을 추구하고 있다.

이밖에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최근 출시한 GLS와 GLE 쿠페를 통해 총 6종의 SUV 라인업을 구축하며 막강한 SUV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로써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강력하고 다양한 총 6종의 SUV 패밀리를 선보여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관계자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와 더 뉴 GLS 500 4MATIC을 연내 출시해 기존 모델의 세부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미드 사이즈 SUV, GLC의 쿠페형 버전인 더 뉴 GLC 쿠페(The New GLC Coupé)를 선보여 총 7종의 프리미엄 SUV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月 6만2000원에 대중교통 무제한… ‘모두의 카드’ 시행
DL케미칼 “여천NCC, 90만t 규모 공장 가동 중단해야”
[단독]“인증번호는 XXXX”… 中 판매 쿠팡계정, 로그인 보안인증 뚫려
“불닭·케데헌 타고 날았다”…K-라면 수출 2조 돌파 ‘11년 연속 최고’
통화량 역대최고… “고환율 원흉” vs “과도한 분석”- 재산 995조원 머스크 첫 ‘조만장자’ 초읽기
- 수도권 32세男 69%-31세女 58% 미혼… “집값-생활비 부담”
- 올해 서울 아파트값, 10년만에 최대 상승
- “노화로 생긴 지방간, 운동으로 개선할 수 있어”
- 고분양가·대출 규제에 청약통장 이탈 가속…11월 가입자 올해 최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