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종합건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향남2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파크’ 10월 공급
입력 2016-10-10 17:41 수정 2016-10-10 17:41
모아종합건설은 10월 경기도 화성시 향남2지구 B-4블록에서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향남2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파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전용면적 73~84㎡ 등 실수요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에 총 894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란 정해진 기간 동안 아파트에 거주한 뒤 임대기간이 만료되면 기존 임차인이 우선적으로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다. 아파트를 구매하기 전에 미리 살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택 시장 수요자들 사이에서 합리적인 주거상품으로 인기가 높다. 임대기간 중 취득세와 제산세가 면제될 뿐 아니라 분양전환 후 전매 시 양도세도 면제되는 등 다양한 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다.
특히 향남1지구와 향남2지구의 중심에 위치한 ‘향남2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파크’는 우수한 인프라와 특화 설계까지 갖춰 실수요자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단지는 향남2지구 초입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다. 39번국도 상신교차로,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 등 진출입이 용이하며 동서간선도로가 2018년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 서해안 복선전철 향남역이 오는 2020년 개통예정으로 대중교통 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으로 하길초가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하길중·고등학교와 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대규모 근린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자연 조망권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공공청사 등이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향후 풍부한 인프라는 물론 직주근접성을 갖춘 단지로 평가된다.
향남2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파크는 일부 세대에 4베이에 4룸 설계 등이 적용되며 남향위주, 판상형 위주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최대 83.9m 동간거리의 공원형 아파트로 프라이버시와 채광, 통풍을 고려했다. 여기에 선큰을 통해 연결되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비즈N 탑기사
- ‘은퇴’ 추신수, SSG 프런트로 새 출발…육성 파트 맡을 듯
- ‘179㎝’ 최소라 “5주간 물만 먹고 45㎏ 만들어…그땐 인간 아니라 AI”
- 이승환 “난 음악하는 사람…더 이상 안 좋은 일로 집회 안 섰으면”
- 치킨집 미스터리 화재…알고보니 모아둔 ‘튀김 찌꺼기’서 발화
- 구의원 ‘엄마 찬스’로 4년간 583회 무료주차한 아들 약식기소
- 알바생 월급서 ‘월세 10만원’ 빼간 피자집 사장…“너도 상가 건물 쓰잖아”
- “40년전 무임승차 이제야 갚아요” 부산역에 200만원 놓고 사라진 여성
- 맹승지, 사랑니 빼고 예뻐졌다?…“원래 얼굴보다 괜찮은 듯”
- 배우 김승우, 리틀야구연맹 회장 출마 “새로운 도약”
- 아이유 광고모델 쓴 기업에 불똥?…“해지했다” vs “오히려 잘 팔릴듯”
- ‘똘똘한 한 채’에 아파트값 격차 역대 최대…내년엔 더 벌어질 듯
- [머니 컨설팅]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 세 부담 미리 확인을
- 일단 동결된 ‘전기요금’…탄핵정국 속 인상 가능성은?
- 불 꺼지는 산단 “계엄이 탈출 러시에 기름 부어”
- 강남 알짜 재건축 물건까지 유찰…서울 경매시장도 ‘한파’
- 해외 방문객 맞춤 서울 관광지도 ‘매력서울지도’ 나왔다
- 동막골 체험-논길 자전거 여행… 농촌 매력 알린 크리에이투어
- “한계왔다” 문닫는 중기…올 파산신청 1745곳 ‘역대최대’
- 고금리에 꽁꽁 언 투자… 초중기 스타트업, ‘죽음의 계곡’서 허덕
- 아이패드 부진에 태블릿 OLED 주춤…“2026년부터 본격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