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 이용한 요리 공개…달걀찜 팁은 ‘치이이이’ 소리?
동아경제
입력 2015-08-26 10:16 수정 2015-08-26 10:17
집밥 백선생 백종원. 사진=tvN ‘집밥 백선생’ 방송화면 캡쳐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 이용한 요리 공개…달걀찜 팁은 ‘치이이이’ 소리?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이번에는 달걀을 이용한 요리를 선보였다.
지난 25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김구라, 윤상, 윤박, 송재림에게 달걀을 이용한 요리를 전수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먼저 스크램블 에그를 선보였다. 달걀 3개, 우유 반 컵, 설탕 1/3 숟가락, 소금 1/3 숟가락, 버터 반 컵만 있으면 된다.
백종원은 먼저 달걀을 풀고 우유를 넣었다. 이후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여 알맞은 때를 기다렸다가 풀어둔 달걀을 부었다. 백종원은 “어느 정도 있었을 때 (프라이팬에서) 내려라. 이때 접시에 담고 후추를 살짝 뿌려라”라고 말했다. 덜 익은 듯한 부드러움이 핵심이다.
이어 백종원은 프랑스식 스크램블 에그도 선보였다. 우유 대신 생크림을 넣으면 된다. 생크림이 우유 보다 비싸지만 고소한 맛을 높일 수 있다. 생크림이 들어간 프랑스식 스크램블 에그를 먹은 윤상과 김구라는 “비싸도 훨씬 낫다”며 감탄했다. 송재림도 “혓바닥에 벨벳이 돌아다니는 것 같다”라고 표현해 눈길을 모았다.
백종원은 또 식당에서 나오는 ‘달걀찜’ 레시피도 공개했다. 달걀 6알과 물 1/3컵, 소금 반 숟가락, 설탕을 넣고 잘 저어주면 기본준비가 완료된다. 새우젓을 넣으려면 소금을 빼고 다져서 넣으면 된다.
달걀찜을 불 위에 올려놓은 후 잘 살살 저어준다. 90% 가까이 익었을 때 뚜껑을 덮고 불을 약하게 줄인 상태에서 3~6분 정도 있으면 완성된다. 백종원은 “살짝 타는 냄새가 나거나 ‘치이이이’ 소리와 함께 물기가 넘치면 뚜껑을 열라”고 팁을 전했다. 백종원은 부풀어 오른 달걀찜에 파, 참기름, 깨 등을 넣어 풍미를 더했다.
백종원은 또 만능간장을 이용해 초간단 요리인 ‘달걀볶음밥’도 만들었다. 충분히 달궈진 프라이팬에 달걀을 넣고 적당히 볶아 바로 꺼낸다. 여기에 파기름, 만능 간장을 넣고 고춧가루, 달걀과 밥을 넣어 볶으면 완성이다.
백종원이 앞서 공개한 만능간장은 간 돼지고기 종이컵 3컵(600g), 간장 6컵, 설탕 한 컵을 넣고 끓이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 첫 합류한 송재림과 윤박은 요리 실력은 부족하지만 리액션과 순수할 열정을 보이며 김구라, 윤상과 어울렸다. 두 사람이 합류하면서 방송에 활력을 불어넣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비즈N 탑기사
- 구의원 ‘엄마 찬스’로 4년간 583회 무료주차한 아들 약식기소
- 알바생 월급서 ‘월세 10만원’ 빼간 피자집 사장…“너도 상가 건물 쓰잖아”
- “40년 전 열차표 값, 이제야 갚아요” 부산역 찾아 기부금 건넨 여성
- “40년전 무임승차 이제야 갚아요” 부산역에 200만원 놓고 사라진 여성
- 맹승지, 사랑니 빼고 예뻐졌다?…“원래 얼굴보다 괜찮은 듯”
- 배우 김승우, 리틀야구연맹 회장 출마 “새로운 도약”
- 아이유 광고모델 쓴 기업에 불똥?…“해지했다” vs “오히려 잘 팔릴듯”
- “구릿값 비싸다더니…” 밤마다 케이블 야금야금 훔친 60대
- “사람에게 먹힌 것”…英 청동기 유골서 학살·식인 흔적 발견
- god 손호영, 카페 알바 근황…훈훈 미소
- ‘2030 청년층’ 평균소득 2950만원…‘4050 중장년층’ 4259만원
- 내년 입주물량 22% 줄어 23만7582가구…2021년 이후 최저
- ‘김장비용 뛴 이유 있었네’…배추·무 생산량 6.3%·21%↓
- 집 사느라 바닥나는 퇴직연금…정부, 중도인출 요건 강화 추진
- [DBR]생체시계 따라 창의성 달라… ‘유연한 근무’가 열쇠
- “두 달 새 2억 하락”…서울 대장 아파트값도 ‘주춤’
- 부자들 부동산 자산 10% 늘어… “주식-금·보석-주택 順 투자 유망”
- 작년 北 경제성장률 4년만에 반등했지만…남북 GDP 격차 60배
- 작년 국민 1인당 개인소득 2554만원…서울 ‘2937만원’ 8년째 1위
- “외국인도 내년부터 네이버지도서 국내 식당-공연 예약 OK”